시만텍, 한양대의료원에 IT자산관리 솔루션 공급
상태바
시만텍, 한양대의료원에 IT자산관리 솔루션 공급
  • 김선애 기자
  • 승인 2009.03.18 00: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토리지 관리 솔루션 함께 구축해 IT자산 사용 효율화

시만텍코리아(대표 변진석 www.symantec.co.kr)는 한양대학교의료원(원장 최일용)에 IT자산관리 및 스토리지 관리 솔루션 구축을 완료했다고 17일 밝혔다.


이 사업은 한양대의료원 직원들의 불법 소프트웨어 사용을 막고 IT 자산 관리 효율성을 극대화하며, 의료용 데이터와 애플리케이션의 고가용성을 확보해 보다 나은 의료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것이다.


이 의료원은 교육기관면서 의료기관의 역할을 하고 있어 불법적인 소프트웨어 사용 문제를 겪고 있었다. 레지던트나 교육 과정을 밟고 있는 직원들이 교육용인 저가 라이선스 소프트웨어를 병원에서 교육 이외의 목적으로 사용하는 일이 빈번히 발생했기 때문이다.


불법 소프트웨어의 사용은 벌금 뿐 아니라 소프트웨어 라이센스 구매, 합의 또는 소송 관련 비용 등으로 정식 라이센스 구입의 세 배에 가까운 금전적 피해를 가져올 수 있다.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의료원은 시만텍의 ‘알티리스 자산 관리(Altiris Asset Management)’ 솔루션과 ‘베리타스 스토리지 파운데이션(Veritas Storage Foundation)’, ‘베리타스 클러스터 서버(Veritas Cluster Sever)’를 도입, 자산 관리 효율성과 데이터 고가용성을 확보했다.


황인남 한양대학교의료원 의료정보과장은 “불법 소프트웨어 사용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시만텍의 솔루션을 도입했다”며 “불법 소프트웨어뿐 아니라 전반적인 PC 사용 내용을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어 관련 인력 및 비용을 절감하고 향후 IT 투자를 위한 구체적인 실행 계획을 마련할 수 있다”고 말했다.


변진석 시만텍코리아 사장은 “체계적이고 효율적인 IT 자산 관리에 대한 기업의 관심이 높아지는 상황에서 이번 한양대학교의료원의 사례는 다양한 IT 자산 관리에 대한 요구 사항을 효과적으로 충족시킬 수 있는 발판”이라며 “시만텍은 엔드포인트 자산을 위한 통합 보안과 관리 솔루션을 통해 기업의 소중한 정보와 인프라스트럭처를 안전하게 보호하고 있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