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루젠, 사무기기 보안·관리 솔루션 ‘DSMS’ 출시
상태바
솔루젠, 사무기기 보안·관리 솔루션 ‘DSMS’ 출시
  • 오현식 기자
  • 승인 2009.03.17 17: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프린터·복사기·팩스에서의 자료유출 방지

솔루젠(대표 김인중,www.solugen.kr)이 프린터, 복사기, 팩스 등 기업 내 모든 사무기기의 통합관리 및 보안을 책임지는 ‘DSMS(Device Security Management System)’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솔루젠은 스마트카드 솔루션 및 전자출판 전문업체로 이번 DSMS에는 솔루젠이 보유한 스마트카드 기술과 출력장비 관리에 대한 노하우가 담겨 있다.


DSMS는 기존 출력물 제어 솔루션들이 특정기기나 단위 기기에 대한 통제 및 제어만 가능했던 단점을 보완해 기업 내 모든 사무기기에 통합 적용할 수 있다. 인쇄/팩스 송출 차단, 출력 문서 이력관리, 실시간 에러 체크 등 다양한 기능이 제공돼 문서 관리는 물론 사무기기를 통한 정보유출 방지에도 기여할 수 있다.


기존에 사용하던 ID Card(사원증)나 모든 종류의 신용카드 등을 사무기기 인증용으로 등록하여 사용할 수 있어 편리하며, 모든 사무기기 사용에 대한 로그가 이미지 형태로 저장돼 검색 및 제어가 가능함으로써 출력물에 대한 보안 추적, 증거 입증 용도로 사용 가능하다.


솔루젠 김인중 대표는 “현재 사용하고 있는 사무기기의 교체없이 구현이 가능하고 사무기기의 사용이력이 통합 관리되기 때문에 중복되거나 불필요한 업무 프로세스도 개선해 사무기기 관리비용도 30%이상 절감할 수 있어 공공기관 및 대기업뿐만 아니라 중소기업까지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