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지어드밴텍, 교육기관에 보안관리솔루션 공급
상태바
에스지어드밴텍, 교육기관에 보안관리솔루션 공급
  • 오현식 기자
  • 승인 2009.03.17 1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스지어드밴텍(대표 은유진)이 조달청이 발주한 16억7200만원 규모의 ‘교육·연구기관 보안정보관리시스템 구축사업’을 수주했다. 이번 수주로 에스지어드밴텍은 전국 교육청, 대학 등 교육기관에 자사 보안정보관리시스템인 ‘SIMS(Security Information Management System)’를 구축, 운영과 기술지원을 제공하게 됐다.


에스지어드밴텍의 SIMS는 방화벽과 같은 각종 보안시스템으로부터 보안 현황 정보를 자동으로 수집, 각급 단위 CERT와 교육사이버안전센터(ECSC)에 전송하는 시스템으로 안전하고 효율적인 정보침해사고 관리체계를 구축할 수 있도록 한다. 또 콜센터, 온라인 원격지원 서비스와 같은 전담 서비스센터 운영으로 지능적인 보안 위협 발생을 사전에 예방하고 문제 발생 시 신속한 대응 체계를 제공한다.


에스지어드밴텍 은유진 대표는 “2007년 개발한 SIMS의 성공적인 운영, 교육사이버안전센터 구축 등 교육 시장에서 다년간 쌓은 보안 기술력을 바탕으로 이번 계약을 체결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바이러스체이서 백신과 보안 패치, 종합분석시스템 등 보유 솔루션을 활용한 통합보안지원시스템을 제공해 교육 시장 공략에 적극 나설 것”이라고 자신했다.


은유진 대표는 또한 “서버 보안, 네트워크 보안, 응용서비스 보안까지 지난해부터 추진하고 있는 인수합병 부분을 조속히 완료해 올 하반기부터 매출로 가시화할 예정”이라며 “특히 2010년 1등 통합보안회사의 비전을 목표로 점유율과 매출 이익을 극대화하기 위한 솔루션 유통 전문회사 인수도 고려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한편 2008년 매출 300억원 달성을 목표로 하고 있는 에스지어드밴텍은 바이러스체이서를 중심으로한 백신 부문에서 54억원, MS OS와 하드웨어 부문에서 89억원의 매출을 달성하겠다는 세부 목표를 제시했다. 특히 에스지어드밴텍은 통합 보안 솔루션을 공급하고 있는 교육 및 공공시장 정보보호 부문에서 157억원의 매출을 올려 300억원의 매출과 70억원의 영업이익 달성, 정보보호시장을 선도하는 통합보안업체로 성장할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