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넥선트, 새로운 스피커-온-칩 반도체 솔루션 발표
상태바
커넥선트, 새로운 스피커-온-칩 반도체 솔루션 발표
  • 강석오 기자
  • 승인 2009.03.16 17: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커넥선트시스템즈(www.conexant.com)는 2종의 새로운 스피커-온-칩 시스템 솔루션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들은 스피커폰 기능을 가지고 있는 도킹 스테이션을 융합시키는 것에서 시작해 내선전화, 도어폰 및 통합형 커뮤니케이션 사운드 시스템과 같은 다양한 오디오 애플리케이션을 겨냥하고 있다.



새롭게 발표된 CX20662와 CX20663는 모든 아날로그 오디오 시스템과 통합돼 풀-듀플렉스, 핸즈프리 스피커폰의 기능을 구현할 수 있다. 이 새로운 스피커-온-칩 솔루션들은 현재 구입이 가능하며 미국, 유럽 및 아시아를 포함한 전 세계 고객들에게 양산용으로 출하중이다.

커넥선트 이미징 및 PC 미디어 사업부의 르네 하트너(Rene Hartner) 마케팅 부사장은 “새로운 스피커-온-칩 솔루션 출시는 오디오 솔루션의 리더인 커넥선트의 입지를 더욱 확고히 했으며, 스피커폰 기능이 있는 스마트폰 도킹 스테이션과 같은 차세대 제품군에 우리의 SPoC 제품을 채택하기 위해 고려 중인 고객들을 끌어안을 수 있게 됐다”며 “광범위한 IP 포트폴리오와 그간 축적한 음성 프로세싱 및 코딩 기술을 적극 활용해 지속적으로 성장하는 오디오 시장에 혁신적인 솔루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CX20662와 CX20663는 각각 모노와 스테레오 애플리케이션을 위해 개발됐다. 두 제품 모두 보다 넓은 범위의 음성 신호를 잡아내 더욱 자연스러운 말소리처럼 들리도록 하는 커넥선트 고유의 광대역 어쿠스틱 에코 소거 기능과 노이즈 감소 DSP를 갖췄다. 또한 통합 듀얼 오디오 코덱, 사운드 증폭을 위한 프로그래머블 마이크 증폭 기능, 헤드폰 드라이버, 클래스 D 앰프 등도 갖추고 있다.

특히 CX20662는 내선전화 애플리케이션의 음성 품질 개선을 위해 전화 네트워크 또는 연선(twisted pair) 구조로 인해 유발되는 에코를 줄이는 통합 에코 감쇄 DSP를 가지고 있고, CX20663는 스마트폰 도킹 시스템을 위해, 스피커폰 모드에서 MP3음악 재생이 가능한 스테레오 음악 재생 모드로 더욱 빠르고 쉽게 전환이 가능하다.

한편 CX20662는 40핀의 QFN(Quad Flat No-lead) 패키지로 출시됐으며, 1만개 구입 시 개당 미화 2.5달러고, CX20663는 48핀의 QFN 패키지로 출시돼 가격은 1만개 구입 시 개당 미화 2.91달러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