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넷 ‘애니클릭NAC’ 업그레이드, CC인증 추가 획득
상태바
유넷 ‘애니클릭NAC’ 업그레이드, CC인증 추가 획득
  • 오현식 기자
  • 승인 2009.03.16 17: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넷시스템(대표 심종헌 www.unet.kr)는 ‘애니클릭NAC’ 새로운 버전인 5.0버전으로 CC 인증을 추가 획득했다고 밝혔다. 애니클릭NAC는 엔드포인트 기기가 네트워크에 접근하는 순간부터 정책에 의한 강력한 인증-탐지-통제-치료의 일련의 보안절차를 통해 안전성이 검증된 기기 만 네트워크에 접속할 수 있게 하는 네트워크 접근제어(NAC) 솔루션이다.


애니클릭NAC는 지난해 8월 4.0버전으로 CC인증을 획득한데 이어 다양한 고객 요구사항을 반영해 개선된 최신 버전인 애니클릭NAC v5.0이 추가 CC인증을 획득해 새로운 버전의 보안성과 안정성에 대해서도 공인받게 됐다. 애니클릭NAC v5.0은 성능강화는 물론 관리자 편의성을 높인 UI 환경 등의 개선을 이뤘다.


특히 동시 사용자 처리를 기존 동급 장비 대비 3배 이상으로 획기적인 성능 향상을 이뤄내 시스템의 부하 없이 더욱 빠르고 정확하게 사용자 관리를 할 수 있게 했다. 또한 기능부문에서도 802.1x 환경을 기본으로 비 802.1x 환경은 물론 방문객 네트워크 등의 언매니지드(Unmanaged) 네트워크를 위한 컨트롤러를 지원, 어떠한 사용자 환경에서도 제한 없이 시스템 구축이 가능하게 됐다.


더불어 사내 네트워크 접속 보안정책을 우회할 수 있는 개인 단말에서 와이브로 등 휴대인터넷 접속을 통제할 수 있어 인트라넷으로 침투할 가능성이 있는 무선 해킹을 방지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됐다. 또 UI도 전면 개편해 사용자 경험기반의 직관적 인터페이스를 강화, NAC 관리자가 좀 더 쉽고 편리하게 단일 화면에서 운영 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유넷시스템은 새로운 NAC v5.0 의 CC 인증 획득으로 더욱 탄력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는 한편, 향후 공공은 물론 전 시장영역에서 적극적인 타깃 마케팅을 진행해 NAC 시장에서의 입지를 더욱 강화할 계획이다.


심종헌 유넷시스템 사장은 “NAC 솔루션으로 2번째 인증획득에 성공한 애니클릭NAC v5.0 은 지난 3년여 동안, 국내에서 많은 고객사의 구축경험을 통해 심사숙고하여 만들어낸 제품”이라며 “본격적인 성숙기에 접어드는 국내 NAC 시장에서 애니클릭NAC가 경쟁우위제품으로 확실하게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