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W 블레이드로 간편한 확장성 구현
상태바
SW 블레이드로 간편한 확장성 구현
  • 오현식 기자
  • 승인 2009.03.09 21: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리보는 NGS 2009 주요 제품 소개] 체크포인트 / 소프트웨어 블레이드

기존 모듈 개념을 뛰어넘는 소프트웨어 블레이드와 함께 새로운 보안 게이트웨이와 관리 솔루션 버전인 ‘R70’을 발표한 체크포인트코리아(대표 조현제 www.checkpoint.com)는 이번 NGS 2009에서 소프트웨어 블레이드를 통한 비용과 보안 향상의 이점에 대해 설명할 예정이다.

소프트웨어 블레이드란, 칼날(blade)처럼 얇은 서버를 꽂는 것만으로 손쉽게 성능향상을 꾀할 수 있는 하드웨어 블레이드처럼 높은 유연성을 바탕으로 간편한 확장성을 제공하게 된다. 기존 단순 기능 구현에 그쳤던 소프트웨어 모듈 방식 보다 상위의 개념에서 독립적인 구조로 설계돼 확장성과 유연성에 대한 요구를 완벽하게 만족시키는 것이다.

체크포인트코리아 조현제 지사장은 “소프트웨어 블레이드는 UTM을 뛰어넘은 XTM의 가장 완벽한 구현방법”이라고 소개했다.

확장성 극대화·비용 절감
소프트웨어 블레이드 아키텍처를 통해 고객은 20개 이상의 소프트웨어 블레이드 라이브러리로부터 필요로 하는 적합한 보안 애플리케이션이나 방화벽, VPN, IPS, 안티바이러스 등의 소프트웨어 블레이드를 선택할 수 있다. 또 소프트웨어 블레이드 보안은 신규 하드웨어 구축 없이도 추가가 가능해 높은 유연성을 제공, 결과적으로 구축시간과 운영비용을 절감하는 이점을 제공한다.

소프트웨어 블레이드의 특징은 멀티코어 프로세서에 최적화돼 소프트웨어 블레이드에 멀티코어 리소스를 할당함으로써 성능이 보장되도록 한다는 점이다. 다시 말해 리소스가 1코어에는 IPS블레이드를, 2코어에는 방화벽 블레이드를 설정해 다기능에도 성능이 저하되지 않도록 한 것. 많은 리소스가 필요한 경우에는 2코어 모두에서 특정 기능이 실행되도록 할 수 있으며, 유휴 코어를 사용하는 로드밸런싱도 가능하다.

체크포인트는 올해 다양한 소프트웨어 블레이드를 출시할 계획. 이 가운데 가장 먼저 출시된 것은 IPS 소프트웨어 블레이드로 다계층(multi-tier) 침입 방지 엔진을 사용해 높은 수준의 위협 관리를 제공함은 물론 10기가(Gbps) 이상의 통합 IPS를 갖춘 방화벽의 시스템 성능을 제공해 성능과 완벽한 보안에 대한 요구를 동시에 만족시킨다. 또한 IPS 소프트웨어 블레이드는 클라이언트와 서버, OS 취약성, 멀웨어, 웜검사(Worm Inspection) 등에 대한 위협 관리도 제공된다.

네트워크 보안 엔드포인트까지 통합관리
특히 체크포인트는 네트워크 보안부터 엔드포인트 보안까지 기업의 전사적 보안을 하나의 관리 툴에서 출시하도록 함으로써 보다 통합된 기업보안을 구현하고, 전사적 보안 수준 향상은 물론 비용절감 효과까지 거둘 수 있도록 할 전략이다.

체크포인트코리아 조현제 지사장은 “소프트웨어 블레이드로 보다 높은 수준의 네트워크 보안을 제공함과 동시에 체크포인트의 엔드포인트시큐리티와 결합할 경우 네트워크 보안부터 엔드포인트를 하나의 관리툴에서 제공할 수 있다”고 강조하면서 “이러한 강점을 바탕으로 엔드포인트 영역까지 체크포인트의 위상을 넓힐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