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해상화재보험 등 ISMS 인증 획득
상태바
현대해상화재보험 등 ISMS 인증 획득
  • 오현식 기자
  • 승인 2009.03.05 17: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기 인증위원회 위원장으로 염흥열 순천향대 교수 선임

한국정보보호진흥원(KISA)은 최근 정보보호관리체계(ISMS) 인증위원회를 개최해 순천향대 염흥열 교수를 위원장으로 선출했다고 밝혔다.


염흥열 위원장은 취임사에서 “방송통신위원회와 KISA의 노력으로 ISMS 인증 제도의 심사 품질, 제도 운영 등이 지속적으로 향상되고 있다”며, “제4기 인증위원회에서도 ISMS 인증 제도가 더욱 활성화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ISMS 인증위원회는 또한 평화이즈의 ‘IDC 보안 및 네트워크 운영’, 현대해상화재보험의 ‘콜센터 및 홈페이지 서비스’, 모빌리언스의 ‘유무선 통합 결제 서비스 운영’,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의 ‘원격교육시스템 운영’ 등 4건의 ISMS 인증심사 결과를 심의·의결했다. 현대해상화재보험 등은 ISMS 인증 획득을 통해 고객 신뢰를 확보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 신규 고객 확보, 매출 증대에 일조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인증심사를 진행한 KISA 원유재 단장은 “ISMS 인증 제도는 정보보호사고를 예방할 수 있는 효과적인 수단으로 향후 지속적인 인증 수요 증가가 예상된다”며 “2009년에도 인증 서비스의 품질을 강화하고 고객 만족을 위해서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ISMS 인증 제도는 2008년 기획재정부가 실시한 ‘정부산하기관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고객만족도 점수가 전년도 87.6점에서 93.1점으로 크게 향상된 것으로 나타났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