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인터넷 유해환경 점검 서비스 ‘i알리미’ 무료 배포
상태바
KT, 인터넷 유해환경 점검 서비스 ‘i알리미’ 무료 배포
  • 강석오 기자
  • 승인 2009.03.03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T(대표 이석채 www.kt.com)는 이스트소프트(대표 김장중)와 함께 건강한 인터넷 사용환경 구현을 위해 자녀의 인터넷 유해환경 정도를 부모가 쉽게 파악할 수 있는 ‘i알리미’를 무상으로 배포한다고 밝혔다.

최근 YWCA 조사에 의하면 중학생 10명 중 7명은 이미 초등학생 때 인터넷을 통해 음란물을 접하고 있지만 자녀 컴퓨터를 정기적으로 점검하는 부모는 거의 없어 청소년의 인터넷 유해환경 노출은 매우 심각한 사회문제로 나타나고 있다. 이에 KT와 이스트소프트가 진행하는 ‘i알리미’ 배포 행사를 통해 인터넷 유해 환경으로부터 자녀를 보호 및 관리하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i알리미’는 PC에 저장된 음란 동영상 검색 및 차단 기능뿐 아니라 음란 동영상 재생 내역/ 음란 웹사이트의 방문 횟수/ 인터넷 이용시간 등을 편리하게 확인할 수 있다. 특히 부모가 휴대폰 문자메시지(SMS)나 이메일을 통해 정기적으로 내용을 받아 볼 수 있어 자녀의 인터넷 유해 환경 노출 관리를 쉽게 할 수 있다.

‘i알리미’는 메가패스 웹사이트(www.megapass.net/safezone)에서 무상으로 다운로드 받아 설치할 수 있으며, 향후 이스트소프트의 알툴즈 웹사이트와 알집, 알약 등을 통해서도 함께 배포될 계획이다.
 
최규동 KT 상품전략담당 상무대우는 “기존 크린아이, 타임코디 서비스와 더불어 이번 i알리미 출시를 통해 청소년들의 인터넷 생활이 더욱 건전해 질 것”이라고 기대했다.

정상원 이스트소프트 본부장은 “KT와 함께 인터넷 유해환경을 적극 개선하는데 앞장설 것”이라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