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성정보, 굿모닝신한증권 고객지원센터 구축
상태바
인성정보, 굿모닝신한증권 고객지원센터 구축
  • 강석오 기자
  • 승인 2009.02.24 18: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성정보(대표 원종윤 www.insunginfo.co.kr)는 굿모닝신한증권(www.goodi.com) 고객지원센터 시스템 개선사업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완료했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젝트는 IP 기반의 첨단 고객센터를 구축하는 것으로 시스코 IPCC 솔루션을 사용, 지난해 6월 시작해 올 1월까지 성공적으로 시스템 구축을 완료, 안정적인 운영에 들어갔다.

굿모닝신한증권은 IP 기반의 시스템으로 재구축해 영업점의 고객문의를 고객센터로 통합, 호집중화 구현을 통해 기존 영업시스템의 생산성을 향상시키고 고객센터 운영의 효율적인 개선을 이뤄 미래 지향적인 금융센터로의 기반을 마련하게 됐다.

이번 프로젝트는 다양한 유형별 콜 처리 프로세스 수립 기능을 지원하고 실시간으로 해당 콜의 처리 상태 및 콜 통계를 모니터링 분석 제공해 시스템 운영의 편리성을 강화했고 HTS(Home Trading System) 프로그램과 연계된 상담 애플리케이션을 신규 개발해 강력한 사용자 환경을 구축, 상담원 및 운영인력의 업무 효율성을 증대시켜 고객서비스를 개선시켰다.

특히 기존 아날로그 ARS 시스템의 회선운영, 장애 등의 문제점을 해결하도록 IP-IVR 기술을 이용한 안정적인 ARS 시스템을 통합 및 개선해 기존 시스템 대비 경제성, 안정성, 편의성 측면에서 월등한 성능을 제공한다. 이 모든 시스템은 이중화 및 분산시스템 구성을 통해 24시간 무장애, 무중단 서비스 능력을 확보, 장애상황에서도 중요한 서비스가 중단되는 일이 없도록 구축됐다.

뿐만 아니라 컨퍼런스 시스템(Meeting Place Express)을 구성해 전화를 통한 회의방을 개설, 정기회의, 긴급회의, 지점간 회의 등을 간편하게 할 수 있게 됐다. 이 시스템은 회의 참석자간의 음성, 문서 공유가 가능하고 IP 폰, 기존 아날로그 폰 외에 외부에서 핸드폰으로도 회의에 참석할 수 있게 구성돼 이동시간과 비용을 줄일 수 있으며 빠른 의사결정이 가능토록 한다.

또한 MPE에서 기본으로 제공되는 화면에 참석/미참석자 정보를 확인할 수 있도록 개발해 많은 인원이 참석하는 회의시 회의상황을 한 눈에 볼 수 있다. 향후 지점의 IP 텔레포니로 확장을 계획 중에 있어 고객센터와 지점간 고객정보 및 상담이력 전달이 가능해지면 보다 효율적인 고객응대서비스가 가능해질 전망이다.

원종윤 인성정보 사장은 “굿모닝신한증권은 차세대 고객지원센터 도입으로 업무 효율성 증대, 유연한 확장성 등의 다양한 혜택을 누릴 수 있게 됐다”며 “인성정보는 UC 시장을 선도해가는 전문기업으로서의 위치를 공고히 하며 서비스 품질향상 및 영업기반 확충에 초점을 두고 UC 사업전개에 더욱 박차를 가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인성정보는 동양종합금융증권, 대신증권, 교보증권, 푸르덴셜투자증권, HMC투자증권 등 증권사뿐 아니라 하나은행 UC 프로젝트도 수주하는 등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어 앞으로 제 1금융권과 공공기관을 타깃으로 UC 영업을 더욱 강화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