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치·배포·유지 간편한 통합 IT 인프라
상태바
설치·배포·유지 간편한 통합 IT 인프라
  • 김나연 기자
  • 승인 2009.02.19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S | 윈도우 에센셜 서버 솔루션 2008
IT를 활용한 기업 혁신은 대기업뿐 아니라 중소기업에게도 중요하다. 마이크로소프트는 통합 서버 소프트웨어 제품군 윈도우 에센셜 서버 솔루션 2008(Windows Essential Server Solutions 2008)의 한국어 버전을 출시했다. 소프트웨어의 배포, 관리 및 서버 기술 활용을 간편하게 개선시킨 통합 IT 인프라인 이 제품은 중소기업의 시간과 비용을 절감하고 생산성을 대폭 향상시켜 준다. <편집자>

현재 중소기업들은 보다 구체화된 비즈니스 요구 사항을 토대로 중소기업 전담 솔루션의 필요성을 느끼고 있다. 요구사항들은 ▲중소기업 규모에 맞는 설계와 비용의 솔루션 ▲복잡성 완화 및 향상된 제어 능력을 갖춘 솔루션 ▲기업의 성장을 주도하는 솔루션 등으로 압축된다.

마이크로소프트 윈도우 에센셜 서버 솔루션은 간편해진 구입과 라이선싱, 베스트 프랙티스 배포로 구성된 통합 기술, 기간 업무 응용 프로그램에 이상적인 표준화되고 확장이 가능한 플랫폼을 통해 중소기업 규모에 맞춰 설계된 솔루션을 합리적인 비용으로 제공한다. 또한 통합 관리 콘솔 기반으로 관리가 편리하고 설치·배포·유지가 간소해졌다. 친숙한 윈도우 기반이기 때문에 기존 IT 기술을 쉽게 활용할 수 있게 함으로써 복잡성은 낮추고 제어 능력은 향상시킨다.
 
인터넷에 연결된 PC나 윈도우 모바일 등을 통해 작업 수행 공간에 제약을 두지 않으며, 다운타임을 줄여주는 안정적이고 확장이 가능한 플랫폼을 제공하는 점, 독립 실행형 제품보다 저렴한 점은 기업 성장을 주도한다.

윈도우 에센셜 서버 솔루션 제품군은 크게 두 가지로 구성돼 있다. 마이크로소프트 윈도우 에센셜 서버 솔루션은 75대 이하의 PC를 보유한 소규모 기업들을 위한 서버 솔루션인 윈도우 스몰 비즈니스 서버(Windows Small Business Server, SBS) 2008과 최대 300대의 PC를 보유한 중간 규모 기업들을 위한 서버 솔루션인 윈도우 에센셜 비즈니스 서버(Windows Essential Business Server, EBS) 2008을 제공하고 있다.

윈도우 스몰 비즈니스 서버 2008
윈도우 스몰 비즈니스 서버(Windows Small Business Server, SBS) 2008은 데이터를 보다 안전하게 보호하고 기업의 생산성을 높여주는 올인원(All-in-one) 서버 솔루션으로 핵심 비즈니스 기술들을 하나의 제품에 통합하고 최적화 시킴으로써 서버 관리를 간편하게 한다. 대기업에서 사용되는 전자메일, 인터넷 연결, 내부 웹 사이트, 원격 액세스, 모바일 장치 지원, 파일 및 프린터 공유, 백업 및 복원 등 핵심 기능을 제공한다.

언제 어디서나 전자메일, 파일, 비즈니스 응용 프로그램 등이 포함된 비즈니스 데스크톱에 액세스하고, 정보를 저장, 공유하는 중앙 리포지토리를 이용함으로써 일상 업무 효율성이 증대되고, 마이크로소프트 소프트웨어, PC 및 서버의 상태와 보안 상태에 대해 알려주는 ‘그린 체크‘ 보고서를 통해 비즈니스 정보를 보다 효과적으로 제어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바이러스 방지 및 스팸 방지 기술을 이용해 기업 정보를 유해한 환경으로부터 지켜준다. 신뢰할 수 있고 예측이 가능한 IT 기반을 제공함으로써 소규모 기업들이 데이터를 보호하고 비즈니스 역량을 향상시킬 수 있게 도와줄 뿐만 아니라 간편한 설치와 관리를 저렴한 가격으로 지원한다.

윈도우 에센셜 비즈니스 서버 2008
윈도우 에센셜 비즈니스 서버(Windows Essential Business Server, EBS) 2008은 업계 베스트 프랙티스(Best Practice)에 따라 사전 구성되고 설치되는 표준화된 솔루션이다.

관리 서버, 메시징 서버, 보안 서버, 데이터베이스 서버 등 마이크로소프트 제품 기술들을 하나로 통합해 설치 및 관리할 수 있도록 한다. 뿐만 아니라 기간 업무 응용프로그램과의 간편한 플러그 인 사용으로 한 장소에서 타사 응용 프로그램을 조회, 배포, 관리할 수 있기 때문에 업무 환경을 효율적으로 개선시킬 수 있다.

이에 따라 사용자들은 일상적인 작업을 통합된 IT 환경에서 액세스할 수 있으며, 사무실에서나 외근 중에도 높은 생산성을 유지해 업무 시간과 비용을 절감하고 안전한 비즈니스 환경을 지속할 수 있다. 또한 네트워킹, 보안, 협업 및 원격 엑세스를 위한 권장 지침서를 준수하고, 마이크로소프트 인프라 서버 기술을 위한 간편한 설치가 가능하며 마이그레이션 및 라이선싱을 제공한다. 마이크로소프트 베스트 프랙티스에 따라 구축된 인프라를 통해 문제를 야기시키는 취약점이 줄어들어 보안 관련 문제 해결에도 능동적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