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인도네시아, 전파관리분야 협력 MOU 체결
상태바
한국-인도네시아, 전파관리분야 협력 MOU 체결
  • 강석오 기자
  • 승인 2009.02.19 17: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방송통신위원회 전파관리 전문기관인 중앙전파관리소(소장 이근협)는 인도네시아 정보통신부(MCIT) 소속 전파관리기관인 우편통신국(DGPT)과 ‘한국-인도네시아 전파관리분야 협력에 관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이번에 체결한 MOU는 양국 간 ▲새로운 전파통신관리 기술 및 정책에 관한 협력 ▲전파관리분야 국제행사 및 교육 프로그램을 통한 교류확대 ▲상호간 전파관리 자문 및 협의회를 통한 우호증진 등을 주요 골자로 하고 있다.

그간 중앙전파관리소는 2008년 9월 태국 통신위원회(NTC) 및 베트남 정보통신부 소속 무선주파수국(RFD)과 MOU를 체결했고, 12월에는 이들 국가의 전파관리 관계자가 방한해 한국의 전파관리 현장을 방문함으로써 국내 순수기술로 개발돼 설치 운용하고 있는 전파관리고도화시스템 등 전파관리장비를 홍보하는 계기를 마련한 바 있다.

이번 양국간 MOU 체결을 기반으로 인도네시아 정부에서 한국의 전파관리 시스템 및 기술을 벤치마킹 할 수 있는 동기를 부여하고, 국내 전파관리장비 생산업체가 인도네시아에서 올해 3월부터 진행하는 전파관리 개선사업(2009~2011년, 1650억원)에 참여할 가능성을 높이는 등 실질적인 협력방안을 모색하는 계기가 될 전망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