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포매티카, ILM 업체 ‘애플리메이션’ 인수
상태바
인포매티카, ILM 업체 ‘애플리메이션’ 인수
  • 김나연 기자
  • 승인 2009.02.19 15: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포매티카는 애플리케이션 정보수명주기관리(ILM) 선도업체인 애플리메이션(Applimation)을 인수하기 위한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애플리메이션은 테스트부터 보관에 이르는 다양한 단계의 애플리케이션 데이터 수명주기를 관리하기 위한 제품 포트폴리오를 제공하고 있다. 애플리케이션 ILM은 총소유비용(TCO) 절감과 동시에 ERP, CRM, HR 및 SCM 등과 같은 엔터프라이즈 비즈니스 애플리케이션과 연계해 투자대비효과(ROI)를 높일 수 있도록 해준다.

소하이브 아브바시(Sohaib Abbasi) 인포매티카 회장 겸 CEO는 “애플리메이션 인수를 통해 애플리케이션 ILM이라는 새로운 역량 확보와 동시에 인포매티카의 시장을 더욱 확장시킬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다”며 “인포매티카와 애플리메이션의 결합을 통해 데이터 통합 분야의 기술 리더십이 더욱 강화됐을 뿐 아니라 고객에게 모든 유효 데이터와 저장된 데이터에 대한 액세스의 통합 및 보안을 보장하면서 TCO를 줄일 수 있는 플랫폼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고 설명했다.

한편 애플리메이션은 오라클과 SAP의 패키지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애플리케이션 인식(Application-aware) 메타데이터를 폭넓고 다양하게 통합하는 동시에 오라클과 피플소프트, 시벨 애플리케이션의 100여 개 이상의 모듈과 ERP, HR, CRM, SRM, SCM, APO 등을 포함한 SAP의 모듈을 지원한다. 더불어 주요 RDBMS 및 레거시 메인 프레임 시스템을 이용해 개발된 커스텀 애플리케이션 역시 지원한다.
 
특히 애플리메이션은 고객과 파트너에게 스토리지와 데이터베이스 비용 절감, 애플리케이션 성능 향상, 데이터 보안 강화 등을 비롯 차별화된 가치 제공을 통해 그 우수성을 인정받아 왔다.

인포매티카는 애플리메이션의 주식 전체를 약 4000만달러의 현금가로 인수하게 된다. 이번 인수는 업계의 관례적인 계약 체결 조건을 따르는 것으로 알려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