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로드컴, 블루투스·GPS 지원 모바일 칩 발표
상태바
브로드컴, 블루투스·GPS 지원 모바일 칩 발표
  • 김선애 기자
  • 승인 2009.02.17 18: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무선 통신 분야의 반도체 기업 브로드컴(www.broadcom.com)은 16일부터 19일(현지시각)까지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개최되고 있는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 2009(Mobile World Congress 2009)’에서 새로운 모바일 디바이스용 시스템온칩(SoC) 솔루션 포트폴리오를 시연했다고 16일 발표했다.


이 행사에서 새롭게 발표된 ‘브로드컴 BCM2075 콤보 칩’은 기존의 BCM2049 및 BCM4329 콤보 칩 제품을 보완해 싱글칩 디자인에 블루투스, GPS, FM 라디오 기능을 통합한 것이다.


다양한 무선 기술을 싱글 다이에 통합해 디바이스 제조업체의 공간, 전력 및 비용을 절감할 뿐만 아니라 인콘서트(InConcert) 공존 기술로 간섭을 최소화하면서 여러 무선 주파수 대역의 동시 작동을 가능하게 한다.


신제품을 포함한 모바일 포트폴리오는 최첨단 모바일 장비와 무선 접속 솔루션에 채용될 수 있으며, 셀룰러 네트워크 및 WAN, WLAN, WPAN 용 제품과 종합적인 모바일 기술군, 고급 GPS, 모바일 TV를 지원한다.


이 포트폴리오는 휴대폰, 내비게이션, PMP, 게임 플랫폼 뿐 아니라 홈 게이트웨이와 라우터, 프린터, VoIP 전화, 홈 엔터테인먼트 시스템, 노트북 PC와 같은 기타 무선 구현 가전제품 및 부품 등의 차세대 이동형 제품을 구현한다.


브로드컴의 사장 겸 CEO인 스콧 맥그레거(Scott McGregor)는 “이번 시연은 차세대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적기에 생산할 수 있도록 하는 브로드컴 만의 발빠른 기술력을 보여주는 사례”라며 “다양한 고집적 솔루션을 보유한 브로드컴은 핵심 모바일 플랫폼 및 고급 아키텍처 구축 부문의 선두 주자로 자리매김했다. 이런 기술은 실리콘 다이에서 결합될 때 휴대폰들의 제한된 공간에 적합하도록 전력 소모량 절감과 패키지 디자인 크기 축소로 뛰어난 성능을 발휘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