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넥선트, 복합기용 이미징 SoC 솔루션 발표
상태바
커넥선트, 복합기용 이미징 SoC 솔루션 발표
  • 강석오 기자
  • 승인 2009.02.17 13: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미징, 오디오, 비디오 및 인터넷 연결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혁신적인 반도체 솔루션 리더 커넥선트시스템즈는 중/저가 잉크젯과 컬러/모노 레이저 복합기를 위해 최적화된 가격의 새로운 시스템-온-칩(SoC) 솔루션 ‘CX92125’를 발표했다.

커넥선트 CX92125는 최근 출시된 고성능 복합기 컨트롤러인 ‘CX92235’와 동일한 아키텍처를 사용하고 있다. 컬러LCD를 지원하고 이더넷이나 무선 네트워킹 같은 네트워크 연결 옵션을 제공하는 한편 커넥선트 팩스 모뎀 기술과 함께 번들로 제공되면 4개의 기능이 하나의 제품에 구현된 경쟁력 있는 솔루션을 만들 수 있다.

르네 하트너(Rene Hartner) 커넥선트 이미징 및 PC 미디어사업부 마케팅 부사장은 “우리가 축적해온 첨단 이미징 및 팩스 기술을 이용해 소비자가 원하는 뛰어난 이미지 처리 능력을 희생하지 않으면서 저가형 프린터와 복합기를 위한 가격효율성을 동시에 갖춘 솔루션을 제공하게 됐다”며 “새로운 솔루션은 기존 제품들과 플랫폼을 공유, 완전한 소프트웨어 개발 키트와 함께 결합돼 고객들의 기술개발 비용과 시간을 크게 줄여준다”고 말했다.

특히 CX92125는 세 개의 분할 접촉 이미지 센서들에 대한 지원과 시스템 성능을 저하시키지 않으면서 이미지를 최적으로 처리하기 위한 고성능 이미지 프로세서 등 최첨단 기능을 갖췄다. ARM코어를 바탕으로 하고 있으며, SoC 내에 포함된 별도의 이미징 프로세싱 하드웨어 블록은 PDLs(page description languages) 기능 지원을 위해 보다 빠른 횡선 주사(raster) 이미지 처리를 가능케 하므로 복잡한 텍스트 및 그래픽의 레이저 프린팅 속도를 향상시킨다.

커넥선트의 광범위한 이미징 제품 포트폴리오는 잉크젯, 레이저 및 포토 프린터를 위한 고도로 통합된 복합기 SoC를 포함한다. 커넥선트는 팩스 SoC와 데이터펌프 솔루션 및 디지털 포토 프레임을 위한 고성능 시스템 솔루션도 제공한다.

한편 CX92125는 289핀-BGA 패키지로 제공되며, 양산은 2009년 2분기로 예정돼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