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술정보 자동번역서비스 ‘노띠’, 공개베타테스트 개시
상태바
학술정보 자동번역서비스 ‘노띠’, 공개베타테스트 개시
  • 강석오 기자
  • 승인 2009.02.16 16: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동번역시장 선도기업 엘엔아이소프트(대표 임종남 www.lnisoft.com)는 학술정보 자동번역서비스 ‘노띠(www.notii.co.kr)’의 공개 베타 테스트(OBT)를 개시한다.

지난해 노띠 프리오픈베타서비스(Pre-OBT)에서 선보였던 과학기술논문 자동번역서비스는 이번 OBT를 시작으로 다양한 분야의 전문지식을 자동으로 번역해 주는 ‘학술정보 자동번역서비스’로 거듭나게 된다.

엘엔아이소프트는 노띠의 OBT를 앞두고 수차례 ‘서버 과부하 테스트’를 통해 안정화된 서버환경을 구축했으며, 국내 최초로 영한, 한영 양방향 학술정보 자동번역서비스를 선보인다. 뿐만 아니라 ‘해외 학술정보 인터넷 번역’과 ‘해외 학술정보 RSS 번역’ 등 추가 기능을 통해 해외학술 정보를 찾는 이용자들의 편의와 내용의 이해를 도울 예정이다.
 
강병준 노띠 서비스책임은 “학술정보 자동번역서비스 노띠의 OBT는 2주간 진행될 예정”이라며 “3월 2일 상용화를 시작으로 매월 다양한 신규번역기능 업그레이드를 진행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노띠는 이미 프리오픈베타서비스에서 사람에 의한 초벌번역을 대체할 수 있을 만큼 기존의 자동번역보다 한 차원 높은 번역률을 보여주며 일찌감치 연구원, 대학원생들 사이에서 입 소문이 나기 시작했다.

한편 학술정보 자동번역서비스 노띠는 이번 OBT를 맞아 ‘한 달간 반값’ 이벤트를 진행하고, 2월16일부터 3월1일까지 OBT 기간 동안 회원가입을 한 이용자를 대상으로 3월 2일부터 서비스 유료 전환시 이용료의 50% 할인된 가격으로 번역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