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트릭스, 가상화 솔루션에 HDX 기술 적용
상태바
시트릭스, 가상화 솔루션에 HDX 기술 적용
  • 김나연 기자
  • 승인 2009.02.16 09: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멀티미디어·3D 그래픽 콘텐츠 고화질 딜리버리

시트릭스시스템스(지사장 우미영 www.citrix.co.kr)는 고화질의 가상 데스크톱 및 애플리케이션을 위해 시트릭스 젠데스크탑(Citrix XenDesktop) 및 시트릭스 젠앱(XenAp)에 시트릭스 HDX(Citrix HDX)를 적용한다고 밝혔다.


최근 기업에서 가상 데스크톱 및 애플리케이션 도입이 늘어나면서 가상 환경에서 기존PC보다 최소한 같거나 더 뛰어난 성능과 그래픽을 요구하고 있다. 시트릭스 HDX 기술은 기존 유저 경험을 기반으로 멀티미디어, 음성, 영상 및 3D 그래픽 딜리버리에 맞추어 한층 향상된 기술이다.


특히 HDX는 데이터센터, 네트워크 및 디바이스 등의 용량을 감지하고 각 특수한 사용자 시나리오에 맞추어 엔드 투 엔드 딜리버리 시스템에 최적화된 성능을 제공하는 향상된 ‘어댑티브 오케스트레이션(adaptive orchestration)’ 기술을 포함하고 있다. 또한 개방형 설계로 서드 파티 소프트웨어, 서버, 디바이스 및 프로세서를 활용한 최신 유저경험을 제공해줄 수 있다.


시트릭스시스템스코리아 우미영 지사장은 “가상화 기술이 점차 업계 대세가 되어가면서 비용절감뿐만 아니라 사용자 입장에서 얼마나 최적화된 환경을 제공해줄 수 있는가가 중요해지고 있다”며 “HDX 기술을 가상화 제품 로드맵에 적용함으로서 3D 애플리케이션이나 멀티미디어와 같은 고화질 고용량 컨텐츠를 보다 빠르고 매끄럽게 딜리버리할 수 있게 었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