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멘스PLM, 팀센터 익스프레스 새버전 출시
상태바
지멘스PLM, 팀센터 익스프레스 새버전 출시
  • 김나연 기자
  • 승인 2009.02.16 09: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능형 커스터마이제이션 툴 추가

지멘스PLM소프트웨어가 ‘팀센터 익스프레스 버전 4.1(Teamcenter Express Version 4.1)’을 출시했다.


팀센터 익스프레스는 지멘스 PLM 소프트웨어 벨로시티 시리즈의 cPDM(collaborative Product Data Management) 구성 요소로서, 이번 신제품은 cPDM 환경을 단순화 시켜주는 새로운 관리 툴이 추가되는 등 고객의 요구 사항을 충족시켜주는 신기능으로 새롭게 구성됐다. 신기능으로 추가된 지능형 커스터마이제이션 툴은 BMIDE 익스프레스(Business Modeler Integrated Development Environment Express)로서 팀센터 2007의 통합된 아키텍처에서 구현됐던 팀센터 BMIDE(Teamcenter BMIDE) 기술을 기반으로 하고 있다.


BMIDE 익스프레스는 채널 파트너, 설계 컨설턴트 그리고 시스템 관리자들로 하여금 각각의 공정 상의 환경에 따르는 고객의 다양한 요구에 맞춰 보다 쉽게 변형이 가능하도록 돕는 데이터 모델 디자인과 관리 툴을 제공해 준다. 실제로 cPDM 환경의 주요 영역인 속성, 아이템, 데이터 세트, 형식, 상태, 값 목록 등을 최적화 할 수 있도록 돕는다. 또 고객의 특정 요구 사항을 충족하기 위해 팀센터로부터 제공받은 사전 구성된 cPDM 환경을 정교화 시켜준다. 특히 환경의 변형 요소를 기록하는 ‘익스프레스 프로젝트’가 함께 지원돼 공정 환경을 최적화 해준다.


피터 빌레로(Peter Bilello) CIMdata 부사장은 “팀센터 익스프레스 버전 4.1의 새로운 BMIDE 익스프레스 툴은 향후 고객들로 하여금 보다 손쉬운 환경 개선을 도우며, 실제로 공정 상의 정의 확장과 함께, 코드 작업 없이 지능적인 방법으로 시스템을 커스터마이제이션 할 수 있도록 효율성을 극대화시켜 준다” 며 “특히 템플릿과 마법사 사용을 통해, 시스템 관리자는 팀센터 익스프레스가 제공하는 사전 구성된 cPDM 환경을 보다 빠르고 쉽게 적용하여, 향후에 팀센터 익스프레스 버전을 업그레이드하더라도 영향을 받지 않고 특정 요구 사항을 충족시킬 수 있다는 점에서도 매우 주목할만하다”고 말했다.


빌 맥클러(Bill McClure) 지멘스 PLM 소프트웨어 벨로시티 시리즈 제품 개발 부사장은 “중소형 제조 업체들은 설계-제조 프로세스에서의 효율성 향상과 공정 상의 일관성 및 고객 대응력 개선을 위해 팀센터 익스프레스를 사용하고 있다" 라며, "BMIDE 익스프레스는 이러한 고객들에게 보다 신속한 cPMD 프로세스 조정은 물론, 더욱 더 많은 아이디어를 최적의 제품으로 구현할 수 있도록 도움으로써, 기대 이상의 만족을 시켜줄 것이라 확신한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