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트 검색, 베타 테스트 시작
상태바
네이트 검색, 베타 테스트 시작
  • 김나연 기자
  • 승인 2009.02.16 09: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28일, ‘뉴 네이트’ 본격 오픈

SK커뮤니케이션즈(대표 주형철)는 오는 28일 선보일 신규 검색 서비스의 베타 테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테스트는 이달 초 선발된 엠파스 및 네이트 회원 200명을 대상으로 10일간 진행된다. 참가자들은 일반 사용자들보다 먼저 새로운 네이트의 검색 서비스를 경험해 보고 사용 후기를 올릴 예정이다. 회사측은 테스터들의 사용 후기를 토대로 마무리 작업에 박차를 가한다는 계획이다.
 
테스트 기간 동안에는 새로운 네이트의 신규 멀티미디어 검색인 동영상 검색과 이미지검색, 검색 실험실 등을 경험할 수 있다. 동영상 검색은 사용자가 원하는 동영상을 찾아주는 것은 물론 배경음악이 무엇인지도 보여준다. 검색 결과 화면에서 바로 동영상을 재생할 수 있고,  즉석에서 음원도 구입할 수 있다. 이미지 검색을 이용하면 사용자는 원하는 이미지를 색상, 사이즈, 유형별(인물, 풍경 등)로 보다 정밀한 검색이 가능하다.
 
검색 실험실에서는 모양인식 검색, 시맨틱 검색 등 다양한 검색 기술이 소개된다. 얼굴 이미지 및 개수, 크기 별 검색결과를 보여주는 얼굴 사진 검색과 촬영일 정보를 활용한 기간별 이미지 검색도 흥미롭다.
 
또한, 검색 전반에 최적화된 UI(사용자 환경)도 공개된다. 검색 창 및 입력 글자 크기를 기존의 것보다 확대해 접근성과 사용성을 향상시켰다. 자주 쓰는 검색 목록으로 상단 검색 메뉴를 정리해 쉽고 간결한 화면구성이 특징이다.
 
SK컴즈 검색연구소 권승환상무는“동영상 검색과 이미지 검색 등 새로운 멀티 미디어 검색은 네이트 검색이 새롭게 출발하는 시작점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새로운 기능과 서비스를 통해 차세대 검색을 리드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고 말했다.
 
한편, 엠파스와 네이트닷컴의 통합 사이트인 뉴 네이트는 오는 28일 오픈 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