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M, 온라인 고객 경험 만족 향상 ‘톡톡’
상태바
APM, 온라인 고객 경험 만족 향상 ‘톡톡’
  • 김나연 기자
  • 승인 2009.02.16 09: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IDG “성능 관리 이슈 해결 위해 도입 시급”

한국CA(대표 김용대 www.ca.com/kr)는 애플리케이션 성능 관리(APM, Application Performance Management) 솔루션이 온라인 고객 경험과 관련해 고객 만족도를 대폭 개선해 주는 것으로 드러났다고 밝혔다.

IDG리서치 서비스가 주관하고 CA가 후원해 전 세계 400여 명의 IT 전문가들을 대상으로 실시한 온라인 고객 경험과 애플리케이션 성능 관리 방법에 관한 글로벌 설문 조사에 따르면, 대부분의 응답자들이 고객 경험의 중요성은 물론 생산성 및 수익에 미치는 영향을 충분히 인식하고 있었다. 또한, 90%의 응답자는 애플리케이션 성능관리 솔루션의 도입이 성능과 관련한 이슈를 감지하고 해결하는 데 효과적인 프로세스를 구축해 줄 것으로 믿고 있다는 것도 함께 드러났다.

응답자의 80%는 고객들이 온라인 서비스에 접속하는 과정 중 발생하는 고객 경험에 대한 이해가 매우 중요하다고 답했으며, 90% 이상이 부적절한 성과를 내는 고객 처리 애플리케이션이 비즈니스에 미치는 영향을 파악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고 답했다. 그러나 응답자 중 불과 60 % 만이 성능 관련 문제점과 평균해결시간 단축을 위해 보다 효과적인 프로세스와 APM을 연동시킨다고 답해, 실제로 성능 관련 이슈를 신속히 파악하고 효과적으로 해결하는 데에는 인식과 차이를 보였다.

김용대 한국CA 사장은 “웹 애플리케이션이 어떤 성능을 발휘하는지 알고 성능 관련 이슈를 신속히 파악하고 해결하기 위해APM 솔루션을 사용하는 것은 고객만족도 유지가 매우 중요한 오늘날의 비즈니스 환경에서 매우 시급한 과제”라며, “APM 솔루션은 IT 환경 전반에 걸쳐 구동되어 서로 독립된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즉각적인 가시성을 제공한다. 또한 중대한 문제가 발생했을 때 모든 이해 당사자들이 이를 처리할 수 있는 통제 기능도 함께 제공해 CIO들이 고객경험의 내용과 해당 내용이 자사에 어떠한 의미가 있는지 보다 잘 파악할 수 있도록 해준다”고 설명했다.

한편 응답자 가운데 58%가 APM 솔루션의 주요 혜택으로 성공적인 온라인 경험과 관련한 고객 만족도를 대폭 개선해 주는 것을 꼽았다. 애플리케이션 이슈에 대한 분류 및 원인 분석을 신속히 수행할 수 있는 역량(58%), 각 팀들이 애플리케이션 이슈에 대한 원인분석이 아닌 새로운 비즈니스 이니셔티브들에 더욱 집중할 수 있도록 해 IT 자원의 생산성을 향상시키고(55%), IT인원과 현업들이 애플리케이션 및 데이터와 관련하여 서로 공통된 언어로 의사소통을 할 수 있어 보다 긴밀한 상호 조율이 가능해진다는 점(48%)이 그 뒤를 이었다.

지난 2006년 세계적인 웹 애플리케이션 관리 소프트웨어 회사 ‘와일리테크놀로지’를 인수한 CA는 인수 이래 900건 이상의 계약을 성사시키고, 지난해 1000 고객을 돌파하는 등 APM 분야에서 괄목할 만한 성장을 지속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