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림청, 산림정보 전문 검색 ‘메아리’ 서비스 제공
상태바
산림청, 산림정보 전문 검색 ‘메아리’ 서비스 제공
  • 김나연 기자
  • 승인 2009.02.12 1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림청(청장 정광수 www.forest.go.kr)은 숲 속 생태정보에서 등산∙휴양림∙산림 관련 법령에 이르기까지 한 번에 찾아주는 산림정보 전문검색 서비스 ‘메아리(meari.forest.go.kr)’를 선보였다. 


코난테크놀로지와 함께 구현한 산림정보 전문검색 서비스 메아리는 테마 검색이 돋보인다. ‘테마검색’은 검색 키워드와 연관성이 높은 정보를 하나의 테마로 엮어 검색 결과에 보여주는 것이다.
테마검색으로 검색 키워드와 테마를 이루는 정보까지 검색 결과로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새봄 나들이를 위해 ‘유명산 자연휴양림’을 검색한 네티즌은 휴양림은 물론 주변 관광 정보까지 포탈처럼 한 번에 검색할 수 있다. 겨울방학 숙제 준비로 장수풍뎅이를 검색하는 어린이 네티즌도 테마검색을 이용하여 손쉽게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산림청은 네티즌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다양한 검색 편의기능을 도입했다. 검색 키워드 자동완성, 인기∙추천 검색어, 영문 타자를 한국어로 자동 변환해주는 오타교정 기능을 제공한다.


이외에도 오픈 API를 통하여 산림청이 보유한 다양한 콘텐츠를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주민등록번호가 검색결과에 나타나지 않도록 했다.


산림청 김찬회 정보통계담당관은 “웹 접근성 우수기관으로 선정된 산림청이 이번 메아리 검색서비스를 통하여 네티즌에 더욱 친근하게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먼저 찾아가는 웹 서비스로 사랑 받는 대한민국 산림포탈이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