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트릭스, 데스크톱 가상화 솔루션 발표
상태바
시트릭스, 데스크톱 가상화 솔루션 발표
  • 김나연 기자
  • 승인 2009.02.12 16: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트릭스시스템스(지사장 우미영 www.citrix.co.kr영)는 데스크톱 가상화 솔루션인 시트릭스 젠데스크탑 3(Citrix XenDesktop 3) 새 버전을 발표했다.


이번에 발표한 시트릭스 젠데스크탑 3는 시트릭스 딜리버리 센터(Citrix Delivery Center) 제품군의 주요 제품 중 하나로서, 고화질 가상 데스크톱을 위한 시트릭스 HDX(Citrix HDX) 기술이 적용됐다. 이를 통해 사용자들은 더욱 풍부한 고화질 가상 데스크탑을 활용할 수 있게 됐으며 멀티미디어, 오디오 및 영상과 같은 콘텐츠 지원도 한층 강화됐다.


이와 함께 젠데스크탑 3는 이전 버전과 비교해 서버당 가상 데스크톱을 두 배로 활용할 수 있게 되는 등 확장성이 크게 향상됐다. 특히 젠데스크탑 3는 업계 최초로 마이크로소프트 윈도우(Microsoft Windows®) 데스크톱을 호스팅 된 중앙 데이터센터에서 관리되는 이미지 형태로 전달하거나 혹은 사용자 PC및 로컬 씬 클라이언트에서 직접 구동될 수 있게 했다. IT 관리자들은 이를 통해 보다 관리 유연성을 강화하고 데스크톱 관리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


시트릭스시스템스코리아 우미영 지사장은 “비용 절감이나 효율성 면에서 가상화 도입을 고려하는 기업들이 많아졌다. 이번 젠데스크탑 3는 고화질 지원 강화 등 사용자 입장에서 기능을 향상했으며 확장성을 강화된 신제품”이라며 “시트릭스는 이번 젠데스크탑 3의 획기적인 성능과 비용 효율성을 강조하여 가상 데스크탑 시장을 이끌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