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I, 고성능 의료장비 지원 컨버터 칩 발표
상태바
ADI, 고성능 의료장비 지원 컨버터 칩 발표
  • 김선애 기자
  • 승인 2009.02.12 15: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T 스캐닝 이미지 장비 지원하는 전류-디지털 컨버터

아나로그디바이스(www.analog.com 이하 ADI)는 슬라이스 숫자(slice count)가 높은 CT 시스템이 박동 중인 심장과 같이 실시간 움직이는 이미지를 더 높은 정확성과 세밀도를 갖춰 캡처할 수 있게 해주는 새로운 전류-디지털(Current-to-Digital) 컨버터 칩(ADAS1128)을 발표했다고 12일 밝혔다.


최근 의료기술이 발전하면서 빠른 속도와 합리적인 가격대, 선명하고 세부적인 인체 사진을 얻을 수 있는 CT(Computed Tomography) 스캐닝을 지원할 수 있는 이미징 장비를 요구하고 있다.


ADTI가 이날 발표한 ‘ADAS1128’은 이러한 문제에 대한 해법을 제시해 줄 수 있는 솔루션으로, 포토 다이오드 어레이 신호를 디지털 신호로 바꿔주는 24비트 전류-디지털 컨버터이다.


기존 통합형 컨버터 솔루션 보다 4배의 성능을 가진 128개의 데이터 변환 채널을 갖추고 있으며, 6kSPS에서 20kSPS까지 탁월한 속도 증가폭을 제공한다. 이러한 성능 및 통합 수준을 바탕으로 CT 감지 시스템의 전자 부품 비용을 이전 디자인에 비해 50% 줄일 수 있다.


전 세계 의료 관련 시설 및 개인 병원 등에서 사용되는 의료 이미징 장비 공급업체인 뉴로 로지카 코퍼레이션(NeuroLogica Corporation)의 버나드 고든(Bernard Gordon) 회장은 “CT 시스템의 슬라이스 숫자가 많아질수록 이미지를 처리하는 데 필요한 데이터 수집 채널 수도 늘어나야 한다. ADI의 ADAS1128 칩은 특유의 통합 수준을 바탕으로 데이터 수집 회로의 채널당 비용을 낮춰 보다 저렴한 CT 시스템을 구현할 수 있다”고 말했다.


ADI 헬스케어 부문의 패트릭 오도허티(Patrick O’Doherty) 이사는 “현재의 CT스캐너로 보다 세밀한 이미지를 제공받기 위한 가장 중요한 요소중 하나는 보다 많은 슬라이스 수를 확보하는 것”이라며 “ADAS1128을 사용하는 진단 시스템 디자이너는 이전 시스템에 비해 전반적인 스캔 시간을 줄이는 동시에 보다 선명한 이미지를 재생하는 CT 스캐너를 개발할 수 있다. 이는 심장학, 신경학, 혈관 촬영학 등과 같은 주요 의료 영역에 매우 중요한 가치를 제공한다. ADAS1128을 통해 시스템 수준 비용, 크기 및 전력을 대폭 절감하게 되면 의료 및 보안에 민감한 전 세계 모든 환경에서 세계적인 CT 스캔 진단을 보다 합리적인 가격대로 받을 수 있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