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버베드, ‘HP 프로커브 ONE’ 프로그램 합류
상태바
리버베드, ‘HP 프로커브 ONE’ 프로그램 합류
  • 강석오 기자
  • 승인 2009.02.12 1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프로커브 인프라 통해 WAN 최적화 구현

리버베드테크놀로지(www.riverbed.com)는 HP와의 협력의 일환으로 HP의 멀티벤더 제휴 프로그램인 ‘HP 프로커브 ONE(Open Network Ecosystem)’을 통해 WAN 최적화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양사의 이번 협력으로 리버베드는 자사의 최적화 소프트웨어를 HP 프로커브 ONE 서비스 zl 모듈 상에서 운영할 수 있게 됐다. zl 모듈은 HP 프로커브 Switch 5400zl 및 8200zl 시리즈에 내장되는 블레이드로, 파트너 애플리케이션들을 하나의 플랫폼에 통합할 수 있어 비용 절감과 랙 공간 절감효과를 제공한다.


리버베드는 HP 프로커브 인프라를 통해 WAN 최적화를 공급함으로써 고객에게 차세대 데이터센터 솔루션을 제공함은 물론 중앙 집중화된 IT환경에서 점점 증가하는 데이터 관리 요구사항과 분산돼 있는 직원들의 요구에 대응해야 하는 CIO의 이중 과제에 대해 효율적인 해법도 제시할 수 있게 됐다. 양사의 공동 솔루션은 2009년 하반기에 출시될 예정이다.
 
에릭 월포드(Eric Wolford) 리버베드 마케팅 및 사업개발 부문 부사장은 “HP 프로커브 ONE에 리버베드 최적화 시스템이 포함됨으로써 고객들은 차세대 데이터 센터 모델로 옮겨갈 수 있게 됐다”며 “이를 통해 애플리케이션 성능과 직원 생산성은 개선하면서도 비용 및 네트워크 관리 복잡성은 줄어드는 일거양득을 얻을 수 있게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HP 프로커브 ONE을 통해 고객들은 이미 검증된 주요 애플리케이션을 선택해 자사의 네트워크에 통합하면 된다. 기업 고객을 대상으로 실제 사용법을 교육하고 지원하기 위해 리버베드와 HP 프로커브는 기존 솔루션들에 대한 마케팅과 영업을 공동으로 펼칠 계획이다.
 
마리우스 하즈(Marius Haas) HP 프로커브사업부 부사장은 “고객들이 사업 운영에 있어 변화의 속도에 적응할 수 있도록 HP 프로커브는 자체 기술과 가장 혁신적이고, 평판이 좋으며 비전이 있는 회사의 제품들을 결합해 공급하고 있다”며 “리버베드의 WAN 최적화 솔루션과 HP 프로커브 인프라를 통합함으로써 고객에게 분산 기업 환경을 위한 안정적인 솔루션을 제공하며 고객의 변화하는 데이터 센터 요건을 총족하고, 네트워크 애플리케이션의 효율성을 증대시킬 수 있을 것”이라고 언급했다.
 
김재욱 리버베드코리아 지사장은 “HP의 강력한 시장지배력과 리버베드의 콘솔리데이션, 가상화, 비즈니스 연속성, 모빌리티, 그린 IT 등을 아우르는 다양한 솔루션이 결합됨으로써 고객들에게 보다 차별화된 저비용 고효율 WAN 최적화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