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 리눅스 모바일 플랫폼 연합체 ‘리모’ 이사회 가입
상태바
SK텔레콤, 리눅스 모바일 플랫폼 연합체 ‘리모’ 이사회 가입
  • 강석오 기자
  • 승인 2009.02.10 16: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K텔레콤(대표 정만원 www.sktelecom.com)은 리눅스(Linux) 기반의 모바일 플랫폼의 기술 규격을 주도하는 ‘리모(LiMo Foundation)’의 이사회 멤버로 확정됐다고 밝혔다. 지난 2008년 5월 ‘리모’ 회원사로 처음 참여한 SK텔레콤은 1년 만에 이사회에 이사로 활동하게 됐다.

리모는 글로벌 통신업체, 제조업체, 반도체 업체 등으로 구성된 세계적인 리눅스 모바일 플랫폼 개발 협의체로 현재 노키아의 심비안, 구글의 안드로이드, MS의 윈도우 모바일 등 과 함께 모바일 플랫폼 시장에서의 영향력을 확대하기 위한 경쟁을 벌이고 있다.

2007년 1월, 리눅스 운영체제(OS) 기반의 모바일 플랫폼 표준화 개발을 위해 삼성전자, 모토로라, 보다폰, NTT도코모, NEC, 파나소닉 등 6개 회사가 설립한 리모는 올해 SK텔레콤과 텔레포니카(Telefonica)가 이사회 멤버로 가입하면서 현재 이사회에는 삼성, 보다폰 등13개 업체가 참여하고 있다. 국내업체 중 모 회원사로는 KTF, ETRI 등이 활동하고 있다.

SK텔레콤은 이번 리모 이사회 가입을 계기로, 기술 라이선스 정책 결정이나 기술 협력 체계 구축 등의 주요 의사결정에 관여하게 됐고, 특히 SK텔레콤이 보유하고 있는 서비스 및 관련 애플리케이션의 규격을 전 세계 표준으로 반영하거나 도입하는 것이 더욱 용이해 지게 됐다고 강조했다.

향후 SK텔레콤은 이사회의 멤버로 국내 기술을 해외에 소개 및 제안해 침체된 국내 모바일 소프트웨어 산업에 새로운 성장동력을 제공하고 리눅스 기반의 모바일 플랫폼 개발 및 활성화에 앞장 설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