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우콤, 안티DDoS 사업 호조
상태바
나우콤, 안티DDoS 사업 호조
  • 오현식 기자
  • 승인 2009.02.10 13: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증권사 A·마사회·송파케이블 등 도입

나우콤(대표 김대연, 문용식 www.nowcom.co.kr)은 분산서비스거부(DDoS) 공격 전용 보안장비인 ‘스나이퍼DDX’의 공급 성과가 잇따르고 있다고 밝혔다. A증권사를 비롯해 KINX, 한국마사회, C&M송파케이블TV에서 나우콤의 안티DDoS 제품을 도입하기로 한 것. 나우콤은 지난해 4월 안티DDoS 시장에 진입해 신한은행, CJ홈쇼핑, 아이네임즈, 가비아 등에 상용화한 바 있다.


A증권사는 2개월간 운영시험을 통해 안정성 검증 후 인터넷망과 재해복구(DR)망에 도입했고, 인터넷연동(IX) 서비스사업자인 KINX는 타사 제품과의 경쟁시험(BMT) 결과로 나우콤을 공급자로 선정해 2월 말까지 구축을 완료할 예정이다. 한국마사회는 내부 네트워크 관문에, C&M송파케이블TV는 운영시험을 거쳐 인터넷가입자망에 각각 도입했다.


나우콤 측은 이번 성과에 대해 시장 이슈에 부합한 신속한 기술 개발과 분야별 굵직한 레퍼런스 확보로 제품의 기술적 신뢰도를 높인 게 주효했다는 분석이다. 나우콤의 스나이파DDX는 지난해 11월부터 정보보호제품 공통평가기준(CC)에 따른 보안성 평가를 받고 있으며, 지난해 말에는 10기가비트(Gigabps) 고성능 모델을 추가로 출시해 제품 라인업을 강화했다. 나우콤은 올해 4~5월경 CC인증이 완료될 것으로 보고, 올해 CC인증제품의 신뢰성을 기반으로 공공 및 금융권 공급에 박차를 가한다는 계획이다.


나우콤 김대연 대표는 “최근 안티DDoS 도입 검토사례가 늘고 있고 공공, 일반기업 등으로 시장이 확대되고 있다”며, “제품의 안정성 관리와 기술검증으로 사업 경쟁력을 높여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