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크로닉스, FPGA에 멘토그래픽스 프리시젼 합성 툴 통합
상태바
아크로닉스, FPGA에 멘토그래픽스 프리시젼 합성 툴 통합
  • 강석오 기자
  • 승인 2009.02.09 18: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FPGA 솔루션을 생산하는 아크로닉스세미컨덕터(www.achronix.com)는 아크로닉스 FPGA에 멘토그래픽스(Mentor Graphics)의 프리시젼 합성(Precision synthesis) 소프트웨어를 앞으로 수년간 채택해 제공하기로 합의했다고 발표했다. 이번 협의에 따라 아크로닉스는 자사 1.5GHz 제품군인 스피드스터(Speedster)는 물론 향후 출시될 제품에도 멘토그래픽스 솔루션을 적용해 나갈 계획이다.
 
이번 협의는 지난 2006년, 아크로닉스와 멘토그래픽스가 맺은 아크로닉스 FPGA 솔루션에 대한 멘토그래픽스의 프리시젼 합성 툴의 최적화 지원 협의를 연장한 것이다. 아크로닉스는 이미 툴 세트를 통합했으며, 프리시젼 합성 툴을 포함해 완전한 설계 슈트를 제공할 방침이다. 이 슈트를 이용하면 세계에서 가장 빠른 FPGA 솔루션을 신속하게 구축하는 것은 물론 경쟁자보다 앞서 시장에 효과적으로 진입할 수 있다.

대니얼 플래츠커(Daniel Platzker) FPGA 합성 제품군 이사는 “아크로닉스 스피드스터 제품에 적합한 지원을 하기 위해 아크로닉스 팀과 긴밀하게 협조해 왔다”며 “멘토그래픽스는 선두 FPGA 솔루션 공급업체들에게 한 단계 뛰어난 합성 툴을 제공하기 위해 오랫동안 노력해 왔다. 아크로닉스 디바이스의 성능과 사용하기 쉽게 구축하는 철학 등이 아크로닉스와 파트너를 이루는 데 강력한 요인이 됐다”고 말했다.

유세프 칼릴로라히(Yousef Khalilollahi) 마케팅 부사장은 “한 단계 더 나아간 프리시젼의 우수한 성능을 툴 슈트에 통합, 친숙한 디자인 환경을 유지하면서도 시스템 디자이너의 손에 강력한 기술을 선사하려는 아크로닉스의 노력이 잘 드러났다”며 “아크로닉스는 우리에게 친숙한 반도체 솔루션을 실행시키기 위한 최적의 파트너들을 찾고 있으며, 멘토그래픽스는 아크로닉스 성공의 필수불가결한 요소”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