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PM 소프트웨어, 500% 이상 ROI 제공
상태바
PPM 소프트웨어, 500% 이상 ROI 제공
  • 김나연 기자
  • 승인 2009.02.06 09: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IDC보고서 “7.4개월 만에 초기 투자 비용 1달러 당 5.57달러 수익”

한국CA(사장 김용대 www.ca.com/kr)는 프로젝트 및 포트폴리오 관리(PPM; Project Portfolio Management) 소프트웨어가 고객들에게 평균 577%의 투자대비효과(ROI)를 제공하는 것으로 드러났다고 밝혔다.


세계적 시장 조사 업체인 IDC가 주관하고 CA가 후원한 연구 보고서 ‘프로젝트 및 포트폴리오 관리 솔루션이 조직들에게 가치를 제공하는 방법”에 따르면, 전세계 성공적인 조직들은 현저한 효율 향상과 비용 절감 및 수익창출을 위해 PPM 소프트웨어 사용을 극대화 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IDC는 설문에 응한 기업들의 지난 3년간 ROI를 분석한 결과, 해당 기업들은 PPM 솔루션 도입 완료 후 불과 7.4개월 만에 초기 투자 비용 1 달러 당 5.57달러의 수익을 거둬 577%의 경이적인 ROI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응답자들은 자신들의 비즈니스에 대한 개선점으로 ▲중복 프로젝트의 수 78% 감소 ▲프로젝트 실패율 59% 감소 ▲프로젝트 당 비용 37% 감소 ▲수익창출을 위한 시장 진입 기간 단축으로 비즈니스 이니셔티브 33% 추가 발생 등을 꼽았다.


한국CA 김용대 사장은 “이번 IDC 조사결과는 PPM이 조직이 속한 업종과 지역에 상관없이 뚜렷한 개선효과를 제공한다는 것을 입증한다”라며, “우리의 고객들을 위해 IT를 비즈니스 목표에 부합시키는 동시에 고객들이 상당한 ROI를 창출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이 CA의 가장 중요한 역할”이라고 강조했다. 


IDC의 비즈니스 가치 컨설팅 부문 부사장 랜디 페리(Randy Perry)는 “어떠한 경제 상황에서도 조직들은 PPM을 통해 확실한 혜택을 경험하고 있다. PPM 소프트웨어는 IT 프로젝트 실패율을 낮추는 것에서 프로젝트 예산관리에 이르기까지 조직들의 전사적 IT 관리 및 거버넌스 전략에 대한 핵심적인 역할을 한다”고 설명했다. 


PPM 시스템에 대한 IDC의 광범위한 연구는 PPM 도입 후 최소 6개월 이상 적용한 13개의 기업들과의 심층 인터뷰를 통해 검증되었다. IDC는 정성적 정보 수집은 물론 일련의 시나리오를 기반으로 한 각각의 응답자들과의 심도 깊은 설문을 통해 PPM 도입 이후 IT 조직내의 변화에 대한 정량적인 측정을 했다. 설문 대상은 전세계 주요 지역별 시장, 다양한 산업군, 성숙도 수준 및 규모를 대표하는 기업들이며, 이들 기업 모두는 시장 선도 벤더들이 출시한 PPM 솔루션을 사용하고 있다.


CA의 프로젝트 및 포트폴리오 관리 솔루션 최신 버전 ‘CA 클래러티 PPM v12(CA Clarity PPM v12)’는 프로젝트 실패율을 감소시키기 위한 요구사항 플래닝 기능, 향상된 협업을 위해 셰어포인트(SharePoint)와 같은 대중적 플랫폼과의 직접적인 통합 기능, PPM을 신제품개발(NPD, New Product Development) 등 기업 전반에 걸쳐 적용하기 위해 신속한 사용이 가능한 아웃-오브-박스(Out-of-the-Box) 기능 등 여러 개선점이 반영되었다. 또한, CA는 최근 CA 클래러티 PPM의 모든 기능을 온라인에서 활용할 수 있는 SaaS 버전인 ‘CA 클래러티 PPM 온 디맨드(CA Clarity PPM On Demand)’ 출시를 통해 고객들이 자신들의 다양한 기호에 따라 제품을 선택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