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넥선트, 새로운 복합기용 이미지 솔루션 발표
상태바
커넥선트, 새로운 복합기용 이미지 솔루션 발표
  • 강석오 기자
  • 승인 2009.01.29 18: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커넥선트시스템즈는 복사, 팩스 및 스캔 기능을 모두 갖춘 진보된 컬러, 모노 레이저 및 잉크젯 복합기를 위한 새로운 SoC 콘트롤러를 발표했다.

새롭게 발표된 CX92235에는 1분에 최대 30장까지 컬러 복사가 가능한 고성능 디지컬러(Digicolor) 이미지 프로세서가 통합됐다. 고도로 통합된 SoC에는 이미지 품질을 더욱 향상시키는 다양한 기능이 통합됐고, 컬러LCD 및 이더넷과 무선 네트워킹 같은 연결 옵션을 위한 지원도 제공한다. 또한 프로그램이 완전히 가능한 이 디바이스는 하나의 이미지 SoC로 다양한 제품을 개발할 수 있도록 만들어 기술 개발 및 부품 비용을 줄여준다.

커넥선트 이미징 및 PC 미디어 사업부의 르네 하트너(Rene Hartner) 마케팅 부사장은 “차세대 이미지 솔루션은 고성능 프린팅 기기들을 위한 비용효율적인 솔루션을 제조업체들에게 제공할 것”이라며 “급격히 성장하고 있는 복합기 분야에서 우리 고객이 자사의 제품을 차별화할 수 있도록 이미지 분야에서 축적한 우리의 전문기술을 적용해 업계를 선도하는 하드웨어 및 펌웨어 솔루션을 지속적으로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CX92235는 ARM9 코어에 기반하고 있는데 메모리 관리와 함께 고속 이미지 애플리케이션에서 요구되는 프로세싱 파워를 제공하는 벡터 부동소수점 연산 프로세서를 가지고 있다. 이 고성능 프로세서는 추가 이미지 하드웨어 블록과 결합돼 PDL 언어를 위한 래스터 이미지를 더 빨리 처리함으로써 복잡한 텍스트 및 그래픽의 레이저 프린팅 속도를 향상시키며, PC에 종속되지 않는 프린팅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필수적인 기능이 된다.

다른 주요 특징에는 2대가 1조로 이뤄진 컬러 레이저 프린터에 대한 지원 기능과 더욱 향상된 이미지 프로세서 등이 있는데 이 이미지 프로세서는 사진에서 텍스트 부분을 자동으로 나눠 주며, 시스템 성능을 저하시키지 않으면서 이미지를 최적으로 프로세싱하는 듀얼 이미지 파이프라인 아키텍처에 기반하고 있다.

커넥선트의 광범위한 이미징 제품 포트폴리오는 잉크젯, 레이저 및 포토 프린터를 위한 고도로 통합된 복합기 SoC를 포함한다. 커넥선트는 팩스 SoC와 데이터펌프 솔루션 및 디지털 포토 프레임을 위한 고성능 시스템 솔루션도 제공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