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HP·인피니트, 디지털의료 환경 구축 제휴
상태바
한국HP·인피니트, 디지털의료 환경 구축 제휴
  • 강석오 기자
  • 승인 2009.01.28 18: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사 기술 접목해 국내외 시장 공략

한국HP(대표 최준근 www.hp.co.kr)는 의료영상정보솔루션 전문기업 인피니트테크놀로지(대표 이선주 www.infinitt.com)와 전략적 마케팅 제휴를 체결, 양사가 보유하고 있는 최고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최적의 디지털 의료 환경 구축을 실현해 나가기로 했다고 밝혔다.

이번 제휴로 인피니트의 의료영상저장전송시스템(PACS) 및 3차원 의료영상 가시화 소프트웨어를 HP 워크스테이션 시스템에 탑재하여 한국뿐 아니라 글로벌하게 판매하게 된다.

인피니트 PACS는 병원에서 사용되는 X-레이, MRI, CT 등의 의료 장비로 촬영한 영상을 디지털로 저장, 네트워크를 통해 진찰실, 병동 등의 컴퓨터가 있는 곳에서 실시간으로 조회 및 진단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최첨단 디지털 의료 시스템으로, 이를 통해 환자들에게 빠르고 편리한 의료 서비스를 제공하게 됐다.

향후 한국HP와 인피니트는 HP의 세계적인 워크스테이션 제작 기술과 인피니트의 혁신적인 의료 소프트웨어 기술을 상호 접목, IT 및 의료산업 전반에서 리더십을 강화하는 동시에 안정적이고 효율적인 의료영상 진단 환경 구축을 위해 힘쓰기로 했다.

이홍구 한국HP 퍼스널시스템그룹 부사장은 “전 세계는 물론 한국 사회도 고령화가 빠르게 진행되면서 의료 산업은 가장 중요하면서 주목 받고 있는 산업 중 하나다”며 “한국HP의 워크스테이션과 인피니트의 PACS & 3D 소프트웨어 기술이 만나 최적의 영상 진단 지원 환경을 구축, 의료 산업 발전에 기여하기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