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애드, 가상화 기반 정보보호솔루션 출시
상태바
노애드, 가상화 기반 정보보호솔루션 출시
  • 김나연 기자
  • 승인 2009.01.27 11: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노애드(대표 남승우 www.no-ad.co.kr)는 정보유출방지를 위한 가상데스크톱 솔루션인 ‘미라지웍스(MirageWorks)’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미라지웍스’는 개인 PC에 암호화된 가상데스크톱을 설치하여 사용자의 모든 업무 파일을 가상 환경에 저장하게 된다. 이 가상환경은 외부와 완벽히 격리되어 있으며 암호화되므로 '미라지웍스'가 실행되지 않은 상태에서는 접근할 수 없다.


또한 ‘미라지웍스’ 사용중에는 외부 저장장치, 네트워크, 클립보드, 출력, 화면캡처 등 정보 유출 가능성이 있는 모든 경로가 통제되어 기업의 비밀 자료, 개인 정보 등 모든 정보를 보호한다.


중요 정보를 서버에서 관리하는 경우 '미라지웍스 서버 프록시(MirageWorks Server Proxy)'를 통해 서버를 보호한다. '미라지웍스 서버 프록시'는 서버에 설치되는 가상 서버 프로그램으로 이 프로그램이 적용된 서버는 허용된 '미라지웍스' 사용자 이외의 접근을 차단하며, '미라지웍스'사용자 와의 네트워크 통신을 암호화 하므로 중요 정보를 보호할 수 있다.


‘미라지웍스’와 ‘미라지웍스 서버 프록시’의 모든 보안 정책은 중앙 관리자가 일괄적으로 통제할 수 있어 강력한 보안 환경을 구축할 수 있다.


노애드의 장광우 개발팀장은 “정보 유출 방지를 위한 솔루션은 문서 암호화를 비롯해 많은 형태로 시도됐지만 프로그램 호환성, 막대한 서버 비용 등 여러가지 제한 요건이 발생했다. 미라지웍스는 PC에서 기존 작업환경과 똑같은 형태의 가상 데스크톱을 제공함으로써 높은 작업 호환성을 보장한다”며, “소프트웨어 방식의 가상화 솔루션은 적은 비용으로 강력한 정보 보호 환경을 구축할 수 있다”고 말했다.


노애드는 지난해 발표한 ‘샌드박스’에 이어 이번에 출시된 ‘미라지웍스’를 통하여 개인부터 기업에 이르기까지 PC 및 정보 보호를 위한 가상화 솔루션 라인업을 구축했다.


‘미라지웍스’는 홈페이지(www.mirageworks.co.kr)에서 체험판을 다운로드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