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 협력업체 특별지원 나서
상태바
SK텔레콤, 협력업체 특별지원 나서
  • 강석오 기자
  • 승인 2009.01.22 19: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해부터 가속화된 글로벌 금융위기의 여파가 우리나라의 경기 침체로 이어져 중소 기업들이 자금 운영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가운데, SK텔레콤의 중소 협력업체 특별지원 활동이 눈길을 끌고 있다.
 
SK텔레콤(대표 정만원 www.sktelecom.com)은 지난해 말 680여 곳의 협력업체를 대상으로 조사를 시행한 결과, 상당수 업체가 긴축 경영을 준비중인 것으로 나타나 경기 침체에 따라 제작비 상승, 금융권 차입금 압박은 물론 환율 상승으로 외산 장비와 부품 도입 비용이 증가 하는 등의 문제점이 조사됐다고 말했다.
 
특히 중소 협력업체의 경우 이 같은 자금 운영 압박이 더욱 큰 것으로 나타남에 따라 SK텔레콤은 이들을 위한 특별 재무 지원 방안을 마련하고, 자금위기가 닥치기 전에 사전 지원하는 시스템을 가동하는 등 협력업체와의 실질적인 상생경영을 실천 중이다.
 
이에 따라 자금 시장이 안정되는 시점까지 SK텔레콤이 운영할 재무지원 프로그램에는 ▲ 구매대금 선 지급 및 중도금 비중 확대 ▲ 확정된 투자 프로젝트의 조기 발주 ▲ 자금애로 상담지원센터 상시 운영 등이 있다.
 
특히 SK텔레콤은 연말연시를 맞아 긴급자원이 필요한 업체들을 대상으로, 2008년 말 62개 업체에 1300억원 상당의 계약조기 체결 및 계약선급금 등을 조기 지급 했으며, 올해는 설 연휴를 맞아 23일까지 30여개 업체 대상으로 400억원 자금을 조기지급 하고 있다.
 
SK텔레콤의 네트워크 중계기 납품업체인 삼화통신 윤태호 대표는 “2007년도에 이어 2008년도에도 SK텔레콤 재무지원 프로그램의 혜택을 받아 35억원 상당의 자금을 선 지원받았다”며 “이를 통해 연말에 도래한 결제대금 납부와 직원들의 연말 보너스를 차질 없이 진행할 수 있었던 것은 물론 지원 금액을 통해 설비 연구개발 분야에 투자할 수 있었던 만큼 더 나은 품질의 기기를 납품할 수 있게 되는 원동력이 됐다”고 말했다.
 
SK텔레콤은 지난 7월부터 중소 벤처 협력업체의 창의적/혁신적 사업 제안을 상시적으로 할 수 있는 개방형 협력지원 IT시스템인 오픈투유(Open2U) 사이트(open2u.sktelecom.com)를 운영 중으로, 이를 통해 채택된 우수 제안의 경우 개발비 지원 및 공동 사업화 추진 등을 통해 지속적으로 상생협력 모델을 실현해 나갈 예정이다.
 
정만원 SK텔레콤 사장은 “비즈니스 파트너와의 협력을 통해 상호 윈-윈하는 파트너십이 강화될 때 경제 위기를 극복하고 국내 IT산업 발전에 기여할 수 있을 것”이라며 “이를 통해 파트너와의 ‘행복 동반자’라는 SK의 상생경영 철학을 실현하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