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SA ‘대학 정보보호 동아리 지원 사업’ 접수개시
상태바
KISA ‘대학 정보보호 동아리 지원 사업’ 접수개시
  • 오현식 기자
  • 승인 2009.01.22 18: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정보보호진흥원(KISA)은 ‘2009년 대학 정보보호 동아리 지원 사업’ 추진을 위한 신청서 접수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정보보호 동아리 지원사업은 우수 인력 양상을 위해 지난 2006년부터 실시하고 있는 사업으로 전국 대학 정보보보호 동아리가 대상이다. 신청서 접수는 2월 13일까지다.


동아리 지원사업에 선정되면 학생 수준을 고려한 맞춤형 교육을 받을 수 있으며, KISA가 주최하는 각종 경진대회에서 입상할 경우 해외컨퍼런스 참가 지원 등의 기회가 제공된다. 특히  올해에는 동아리별로 수준 높은 연구 프로젝트를 수행할 수 있도록 정보보호 전문가와의 연계를 통한 코칭 제도를 활성화할 방침으로 이를 통해 산·학 협력 강화를 꾀하겠다는 것이 KISA 측의 계획이다.


모집 대상 동아리 자격은 ▲2년제 또는 4년제 대학(대학원 포함)의 정보보호 관련 동아리로 ▲동아리 구성원이 최소 10인 이상(공고일 기준 해당 학교에 재학 중인 자)이여야 하며 ▲지도교수와 연구 활동을 위한 독립된 동아리방을 확보하고 있어야 한다.


신청을 원하는 동아리는 대학정보보호동아리연합회(KUCIS) 웹사이트(www.kucis.org)를 통해 신청서를 다운받아 2월 13일까지 이메일(yrpark@kisa.or.kr)로 접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