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게임, ‘사이버 윷놀이 대회’ 개최
상태바
한게임, ‘사이버 윷놀이 대회’ 개최
  • 김나연 기자
  • 승인 2009.01.21 19: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NHN(대표 최휘영)의  게임 포털 한게임(www.hangame.com)은 웹보드 게임을 통해 정보화 기기의 접근성을 높이고 게임을 통해 중ㆍ장년층의 이스포츠(e-Sports) 대회를 마련한다는 취지로 강원도(도지사 김진선)와 강원도 정보화 마을 협의회와 공동으로 오는 1월 28일부터 2월 17일까지 <강원도 정보화 마을 사이버 윷놀이 대회>를 주최한다고 밝혔다.


<강원도 정보화 마을 사이버 윷놀이 대회>는 강원 지역 정보화 마을 대항 온라인 윷놀이 대회로, 게임을 통해 컴퓨터 및 정보화 기기에 대한 친밀감을 높여 지역 주민들의 정보 문화 수준을 향상시키고, 민속놀이인 ‘윷놀이’로 중ㆍ장년층까지 이스포츠(e-Sports) 대회를 확대해 지역 주민의 단합을 도모하고자 개최하게 됐다.


강원도 총 49개 정보화 마을, 약 1,425명의 지역 주민들이 참가하는 이번 대회는 오는 2월 14일까지 마을별 정보센터를 통해 온라인 예선전과 16강전, 4강전이 진행되며, 2월 17일 춘천에 위치한 강원도청에서 결승전이 개최될 예정이다.
이번 대회의 최종 우승마을에는 100만원의 상금과 강원도를 상징하는 ‘곰상패’가 주어지며, 2위에서 4위까지의 마을에는 각각 50만원과 30만원, 20만원의 상금이 수여될 예정이다.


한게임은 지난 해에 이어 두 번째로 개최되는 <강원도 정보화 마을 사이버 윷놀이 대회>를 위해 인기 웹보드 게임 ‘신윷놀이’의 대회용 채널과 버전을 별도로 마련하는 등 아낌없는 지원을 다하고 있다.
NHN 서현승 캐주얼 게임사업부장은 “ ‘신윷놀이’와 같은 친숙한 웹보드 게임은 중장년층이 보다 즐겁게 정보화 교육을 받을 수 있는 좋은 채널이 되고 있다”며 “한게임에서는 바둑과 윷놀이 등 웹보드 게임을 통해 실버 세대까지 향유할 수 있는 게임 문화를 만드는 데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한편 한게임에서는 대표적인 두뇌 스포츠이자 웹보드 게임인 ‘바둑’으로 즐기는 e스포츠대회,  <2009 한게임 바둑 아마 최강전>을 오는 2월 10일부터 개최하며, 이에 참가할 만 30세 이상의 한게임 아마추어 바둑 9단 이용자들을 오는 2월 8일까지 모집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