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란, 귀성길 정보 사이트 오픈
상태바
파란, 귀성길 정보 사이트 오픈
  • 김나연 기자
  • 승인 2009.01.21 19: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TH(대표 노태석)가 운영하는 인터넷 포털 파란(www.paran.com)은 설 연휴, 귀성길에 필요한 전국 교통 정보 및 각종 유용한 생활 정보를 한 자리에서 확인할 수 있도록 한 <2009설, 고향 가는 길> 특집페이지(http://local.paran.com/event/200901)를 오픈했다.


먼저 ‘고향 가는 길! 전국 실시간 교통정보’에서는 전국 고속도로 및 시내도로 소통 상황, CCTV로 보는 도로 상황 등 전국의 교통 정보를 실시간으로 제공한다. 구간별 정체/지체/ 서행/원활 등의 도로 상황을 각기 다른 색으로 표시해 쉽게 식별할 수 있으며, 해당 정보를 편리하게 출력해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이러한 교통 정보는 5분 마다 새롭게 갱신되어 보다 정확한 도로 상황을 실시간으로 파악할 수 있다. 또한 ‘설날 교통 알짜정보’ 에서는 대중교통 예약 및 운행 시간, 자가 운전자를 위한 길 찾기 서비스 및 전국 휴게소 정보 등을 제공하고 있어 실시간 교통 상황 서비스와 함께 이용하면 더욱 편리하다.


그런가 하면 고향에 내려가지 않는 사람들을 위해 ‘동네에서 즐기기’ 코너도 별도로 마련되어 있다. 파란 오픈맵 서비스를 연계해, 연극/영화관, 찜질방, 재래시장 등의 동네 정보를 제공하며, 특집으로 구성한 지도에서 이럴땐 여기, TV맛집 등의 카테고리를 선택하면 다양한 음식점 관련 정보도 살펴볼 수 있도록 했다. 대형 할인마트의 전단지도 바로 확인할 수 있어 더욱 유용하다.


이 밖에도 무료 만화/웹툰 및 영화, 신년 운세, TV 편성표, 우리동네 당번약국 등을 살펴볼 수 있도록 한 ‘설날 일상 알짜정보’ 및 ‘전국 날씨 정보’ 등의 유용한 생활 서비스 코너도 유용한 서비스. 특히 연휴를 이용한 짧은 여행을 계획하고 있는 사람들을 위해 파란 이럴땐 여기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여행지를 소개하는 ‘연휴 많이 본 그곳’ 코너도 눈길을 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