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M, 클라우드 기반 소셜 네트워킹 통해 기업 지원
상태바
IBM, 클라우드 기반 소셜 네트워킹 통해 기업 지원
  • 김나연 기자
  • 승인 2009.01.21 19: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IBM은 미국 올랜도에서 로터스피어 2009 컨퍼런스를 개최하고, 기업의 임직원들이 모바일 환경에서도 효율적으로 협업할 수 있는 클라우드 컴퓨팅 기반의 소프트웨어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기업들이 보다 스마트하게 일할 수 있는 환경을 지원하겠다고 발표했다.


IBM은 클라우드 기반의 소셜 네트워킹, 및 협업 서비스 포트폴리오인 IBM 로터스라이브(www.lotuslive.com)를 발표했다. 로터스라이브 웹사이트는 소셜 네트워킹, 이메일, 파일공유, 웹 컨퍼런싱 등 모든 IBM 로터스 온라인 협업 도구를 제공하는 단일 창구가 될 것이다. 로터스라이브는 모든 규모의 기업들이 자사의 고객, 파트너, 협력업체와 효율적으로 협력할 수 있는 바탕을 제공하여 업무 효율을 향상을 지원하는 혁신적인 협업 기반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3400만명 이상의 전문가들을 회원으로 보유한 비즈니스 인맥 사이트인 링크드인(www.linkedin.com)은 IBM 로터스 소프트웨어와 협력하여 링크드인의 기능에 IBM 로터스 노츠(Lotus Notes), IBM 로터스 커넥션(Lotus Connections), 로터스라이브를 적용할 것이라고 발표했다.


링크드인에 그룹웨어인 로터스 노츠 소프트웨어가 적용됨에 따라 링크드인 회원들은 네트워크 업데이트 피드(Network Updates feed) 기능을 통해 자신이 특정분야에 전문가로 지정해 놓은 사람들에 대한 새로운 소식들을 꾸준히 추적할 수 있게 된다. 또한, 로터스 노츠 사용자들은 그들이 사용하는 e-mail 화면에서 바로 링크드인에 있는 인맥의 프로필로 접속할 수 있게 된다.


IBM은 유수의 기업과 전문가들의 네트워킹 사이트의 결합을 지원하여, 링크드인에 있는 수백만 건의 공개 프로필 정보를 직접 로터스 커넥션이란 소프트웨어로 손쉽고 효율적으로 업무에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또한, 링크드인 네트워크를 로터스라이브와 연동시킴으로써, 로터스라이브 사용자들도 로터스라이브에서 손쉽게 링크드인의 공개 전문가 네트워크를 검색하여 효율적으로 전문가들과 협업할 수 있도록 지원할 이다.


세일즈포스닷컴은 로터스라이브 서비스를 자사의 CRM 애플리케이션과 통합해 고객 관리를 위한 커뮤니케이션 방법을 효율적으로 향상시킬 예정이다. 예를 들어 로터스라이브 웹 컨퍼런싱 기능과 작업관리 기능 등을 통해 자사 CRM 애플리케이션을 통한 고객 및 영업 기회 등의 관리 작업이 보다 효율적으로 수행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스카이프는 자사의 음성 및 비디오 서비스를 로터스라이브 협업 서비스와 통합하여 원활한 커뮤니케이션 경험을 사용자들에게 제공한다는 계획을 발표했다. 긴밀한 협업 서비스에 기반하여 로터스라이브의 사용자들은 로터스라이브에 있는 연락처 내에서 스카이프의 연락처에 있는 대화상대와 손쉽게 연락할 수 있는 편의성을 갖게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