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베이스, 모바일 결재 솔루션 업체 페이박스 인수
상태바
사이베이스, 모바일 결재 솔루션 업체 페이박스 인수
  • 김나연 기자
  • 승인 2009.01.21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바일 인프라 모바일 결재 기능으로 확장

사이베이스는 전세계 모바일 결재 솔루션 분야를 주도하고 있는 독일 솔루션 업체 페이박스(paybox Solutions AG)를 인수했다고 발표했다. 이번 인수를 통해 사이베이스의 모바일 인프라를 모바일 결재 기능으로까지 확장함으로써 전사적 기업무선환경을 구현하는 언와이어드 엔터프라이즈( Unwired Enterprise) 전략이 힘을 발휘하게 됐다.
 
사이베이스의 종합적인 모바일 결재 솔루션은 전세계를 대상으로 모바일 운영업체, 금융 기관 및 유통업체들의 개인간 송금, 비용 결재, 통신카드 및 모바일 기기를 이용한 결재 등의 대고객 업무를 강화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사이베이스365의 마티 비어드 회장은“모바일 결재는 모바일 컴퓨팅 분야에 있어서 그 중요성이 점점 더 커지고 있으며, 사이베이스의 언와이어드 엔터프라이즈 전략의 핵심 요소다”라며, “사이베이스는 이번 인수를 통해 모바일 경제를 뒷받침하는 서비스와 기능을 확장하게 됐다”고 말했다.


1999년에 독일 라운하임에 설립한 페이박스는 사이베이스의 자회사인 사이베이스 365에 통합된다. 광범위한 모바일 상거래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는 페이박스는 사이베이스에 이미 입증된 트랙 레코드와 견고한 고객층을 함께 제공하게 된다. 


사이베이스는 이미 모바일 기술의 선도업체로서 700곳이 넘는 전세계 모바일 운영업체들과 업무 제휴를 맺고 있다. 앞으로 페이박스의 모바일 결재 부문의 전문성과 함께 마켓리더십과 글로벌 m-커머스의 한 획을 긋게 됐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사이베이스는 지속적으로 m-커머스 영역을 잠식해 가고 있다. 지난 몇 년 간 SMS, MMS, WAP를 통해 콘텐츠 공급업체에 원격 모바일 결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 2007년 10월 금융권 대상 솔루션인 사이베이스 m뱅킹365를 출시해 은행들이 모바일 알림서비스, 양방향 은행업무 서비스, 대외 인증 및 마케팅 캠페인 등 실시간 고객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