딜로이트·SAS, IFRS 통합솔루션 공동 개발
상태바
딜로이트·SAS, IFRS 통합솔루션 공동 개발
  • 김나연 기자
  • 승인 2009.01.20 18: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기평·한채평과 IFRS 시장공략 컨소시엄 구성

딜로이트 안진회계법인과 SAS코리아가 IFRS 시장 공략을 위해 손을 잡았다. 양사는 IFRS 통합 솔루션을 공동 개발·출시하고, 컨소시엄 협약식과 함께 ‘IFRS 통합 솔루션 구현 전략 세미나’를 개최함으로써 국내 IFRS 시장 공략을 위한 강력 드라이브를 걸고 나섰다.


딜로이트 안진회계법인(대표 양승우), SAS코리아(대표 조성식), 한국기업평가(대표 이영진), 한국채권평가(대표 김세진)는 각 대표들이 모인 가운데 ‘IFRS 시장 공동 대응 컨소시엄 협약식’을 맺고 IFRS 시스템 구축 시장을 적극적으로 공략할 것이라고 밝혔다.


현재 IFRS 시스템 구축 시장에서는 제1금융권을 비롯해 제2금융권에서도 자체적으로 보유한 금융 상품에 적합한 ‘공정가치 평가 시스템’을 요구하고 있다. 또한 연결 시스템을 통한 효율적인 ‘연결 결산’ 등이 IFRS시스템 도입의 주요 핵심이 되고 있다.


이에 딜로이트 안진회계법인은 SAS코리아와 공동으로 개최한 세미나를 통해 IFRS의 성공적인 도입을 위한 구축 프레임웍을 소개했다. 약 200여명의 기업 관계자들이 참석한 이번 세미나에서는  공정 가치 측정 및 관리를 위해 개발된 ‘딜로이트 EVM(Enterprise Valuation Management)솔루션’과 IFRS 연결 회계 결산을 위해 개발된 ‘딜로이트 ECM(Enterprise Consolidation Management)솔루션’이 소개됐다.


딜로이트 IFRS 서비스 그룹의 조성만 상무는 “딜로이트 안진회계법인에서 EVM솔루션과 ECM솔루션을 개발함에 따라 고객사들은 회사의 업종, 규모, 현재 IT 시스템 등에 구애받지 않고 자유롭게 통합 IFRS 솔루션을 구축할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


SAS코리아의 조성식 대표는 “이번 컨소시엄은 각 분야별 전문성을 자랑하는 파트너사들이 모여 시스템 구축에 필요한 이슈들에 공동으로 대응함으로써 한국 기업 환경에 최적화된 IFRS 솔루션을 제공한다는 점에 목적을 두고 이와 관련된 장기적인 파트너십을 구축할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한편, 관련업체들으누이번 IFRS 컨소시엄은 딜로이트 안진의 IFRS 컨설팅 능력, SAS의 IT기반과 컴플라이언스 시스템 구축의 경험, 한국채권평가의 다양한 금융상품 평가(pricing) 엔진, 그리고 한국기업평가의 기업분석 노하우가 결합된 것으로 한국형 IFRS 시스템 구현에 가장 적합한 컨소시엄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