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글로벌, API통합형 DB암호화 ‘큐브원 2.5’ 출시
상태바
이글로벌, API통합형 DB암호화 ‘큐브원 2.5’ 출시
  • 오현식 기자
  • 승인 2009.01.19 1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글로벌시스템(대표 강희창 www.eglobalsys.co.kr)이 DB암호화 솔루션인 ‘큐브원(CubeOne)’의 새로운 버전(v.2.5)을 공개했다. 이번 버전은 API형태의 모듈 통합으로 빠른 암복호 처리를 구현한 점이 특징이다.



규브원 2.5는 고객 환경에 따라 플러그인 또는 플러그인과 API가 결합된 하이브리드로 운영이 가능하다. 하이브리드 형태로 운영하게 되면, API를 통해 애플리케이션 서버에서도 암복호 처리를 할 수 있어 부하를 분산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API형태의 암호화 시 문제가 됐던 색인검색 문제도 해결할 수 있다.




또다른 특징은 듀얼 모드. 이 기능을 이용하면 암호화 구축 후 혹시라도 예기치 않은 문제 발생 즉시 암호화를 해제할 수 있도록 원래의 테이블을 일정기간(안정화 기간) 동안 함께 운용할 수 있어 이행에 따른 부담을 줄일 수 있다.




그 외에도 성능향상을 위해 Null 데이터 암호화 여부를 선택할 수 있고, 부분 암호화도 옵션으로 선택할 수 있으며, 관리 측면에서는 제어 콘솔과는 별도로 모니터링 콘솔을 따로 둘 수가 있어, 보다 유연하게 적용 및 운영이 가능하도록 한층 업그레이드됐다.




이글로벌 측은 “펜타시큐리티시스템과의 특허 무효청구의 심결로 시끄럽지만, 최종 결론이 나기 전까지는 일희일비 하지 않을 것이며, 꾸준히 기술적으로 앞선 좋은 제품으로 소비자를 만족시키는데 힘쓸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