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라데이타, 가트너 선정 DW DBMS 부문 1위
상태바
테라데이타, 가트너 선정 DW DBMS 부문 1위
  • 김나연 기자
  • 승인 2009.01.19 18: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트너 매직쿼더런트 3년 연속 기록
한국테라데이타(대표 윤문석 www.teradata.kr)는 가트너가 평가한 ‘매직 쿼드런트(Magic Quadrant) 2008’의 DW DBMS 부문에서 1위 업체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테라데이타는 2006년부터 3년 연속 선두 업체로서의 위상을 지키고 있다.
 
가트너 매직 쿼드런트 연례보고서는 2009년의 DW DBMS 시장과 그 성장 속도, 공급업체 및 제공 상품/서비스를 면밀히 분석함으로써, 데이터베이스 투자 결정에 중요하게 활용되는 권위 있는 문서로 인정받고 있다.
 
가트너는 “DW는 온라인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데이터 소스 등 점증하는 복합 워크로드에 대해 서비스를 제공하는 핵심 시스템이다”라고 설명하면서, 테라데이타를 ‘매직 쿼드런트의 리더 쿼드런트’로 선정했다. 테라데이타는 최근 발표된 ‘가트너 서버 평가 모델 툴킷 5’에서 DW DBMS 서버 부문 1위를 차지한 데 이어 또 한번의 영예를 안았다.
 
이번 평가는 DW 설계 부문에서 30년의 경험, 컨설팅 및 구축 역량, 강력한 고객 기반과 꾸준한 성장, 데이터 모델 및 전문적 서비스, 소프트웨어 강점, 어플라이언스 및 엔터프라이즈 시스템의 '목적별(Purpose built) 플랫폼 제품군' 도입 및 가격 접근법까지 여러 가지 강점이 반영된 결과라고 테라테이타 측은 설명했다.
 
가트너는 이번 보고서에서 “‘리더 쿼드런트’ 는 다수의 동시사용자 및 복합 DW워크로드 관리가 필요한 모든 규모의 DW를 지원하는 업체가 선정된다. 이들 업체들은 지속적인 고객 만족, 강력한 지원, DW DBMS 시장에서의 오랜 경력, 강력한 하드웨어 제휴를 통해 DW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이러한 이유로 DW 구현을 성공적으로 완료하는 과정에서 발생되는 위험 수준도 가장 낮다. 이미 시장이 성숙단계에 있어, 이들 선두 업체들은 DW 시장에서 최근의 핵심 이슈였던 최종사용자 서비스 만족을 위한 복합 워크로드 관리 및 데이터 용량 관리에 대한 비전을 강력히 유지하게 된다”라고 밝혔다.
 
테라데이타의 CMO(Chief Marketing Officer) 다릴 맥도날드(Darryl McDonald)는 “테라데이타는 비전과 실행이라는 2가지 측면에서 리더십을 발휘해 고객에게 가장 강력한 DW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으며, 이번 평가를 통해 리더 업체로서의 위상을 확인하게 되어 매우 만족스럽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덧붙여 그는 “최근 기업들은 위험을 인식하면서도 혁신을 지향하고 있으며, 이것이 바로 DW 업체들 중에서 테라데이타를 선택하는 이유이다. 경제상황이 어려울 때 현명한 기업들은 실험보다는 경험을 신뢰하며, 이들 기업은 테라데이타의 DW 플랫폼 제품군과 컨설팅 전문성을 통해 기업의 빠른 성장은 물론 상당한 원가절감 효과도 누릴 수 있다는 점을 파악하고 있다”라고 설명하면서 “자사의 적극적인 DW 접근법은 더욱 복잡해지는 쿼리 및 복합 워크로드에 대해 실시간 관리 요구사항을 충족시킬 수 있으며, 이것이 세계 주요 기업들의 CIO가 바라는 핵심 관심사”라고 설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