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코리아, 이미지 검색도 ‘입맛대로’
상태바
구글코리아, 이미지 검색도 ‘입맛대로’
  • 강석오 기자
  • 승인 2009.01.19 11: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글(www.google.co.kr)은 세계 최대 규모의 웹 이미지 검색(images.google.co.kr)에 얼굴, 사진, 클립아트, 칼라/흑백, 뉴스사진 등 형태별, 소스별로 골라 검색할 수 있는 차별화 된 기능을 발표했다.


이번에 선보인 이미지검색 기능을 통해 사용자들은 구글이 검색하는 웹 상의 수많은 이미지 중 필요에 맞게 얼굴을 포함한 이미지만을 검색하거나 사진, 클립아트, 라인아트 이미지만을 선별해 검색할 수 있다. 사용자들은 발표자료 및 보고서 등 작성시 적절한 이미지를 형태별로 혹은 소스별로 보다 빠르고 쉽게 찾을 수 있어 학업 및 업무 경쟁력 향상이 기대된다.


예를 들어, 피겨 스케이트 선수인 김연아에 관련된 모든 이미지가 아니라 김 선수의 얼굴만 들어간 이미지가 급히 필요할 경우, 이 같은 종류의 이미지만을 검색할 수 있다. 또 숭례문의 뉴스사진이 아니라 드로잉 이미지가 필요할 경우 드로잉(라인아트)만 골라 검색할 수 있다.


이 외에도 구글 이미지 검색에서는 특정 단어나 문구를 모두 포함하거나 제외한 이미지를 선별해 검색할 수 있으며, 크기별, 파일 형식(확장자)별 이미지 지정 검색이 자유자재로 가능하다. 또한 뉴스 이미지만을 따로 검색하거나 흑백, 칼라, 회색 이미지만을 선별 검색할 수 있으며, 특정 사이트 혹은 도메인 내에 있는 이미지만 검색할 수 있어 사용자들이 원하는 이미지를 보다 빨리 찾도록 돕는다.


최원준 구글코리아 프로덕트 매니저는 “이미지가 들어간 문서가 급격히 늘어나면서 가장 알 맞는 이미지를 골라 쓰고자 하는 사용자들의 니즈가 대단히 높아졌다”며 “이번 이미지검색 차별화는 이런 국내 사용자들의 목소리를 적극 반영한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