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들이 직접 전하는 건강 정보 만난다
상태바
의사들이 직접 전하는 건강 정보 만난다
  • 김나연 기자
  • 승인 2009.01.17 09: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네이버, 지식iN 내 의학 정보 신뢰도 제고 노력

NHN(대표 최휘영)의 네이버(www.naver.com)는 지식iN 내 의학 정보의 신뢰도를 높이기 위해, 각 분야별 전문 의사들이 직접 참여하는 ‘의사 답변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이를 통해 이용자들은 지식iN 서비스에서 ‘대한의사협회’, ‘대한치과협회’, ‘대한한의사협회’ 의료 전문 사이트 ‘하이닥’ 등 전문 기관 소속 총 1,054명의 각 분야별 전문 의사가 직접 제공하는 믿을 수 있는 의학 정보를 지식iN 내 ‘의사 답변 질문’에서 쉽고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다.


특히, 회사측은 참여 의사의 이름 및 소속 분야 등을 답변과 함께 제공해 이용자의 신뢰도를 높이고 의사들의 책임감을 강조하는 한편, 이용자의 질문을 각 분야별로 분류, 실시간으로 제공함으로써 의사들이 신속하게 답변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고 덧붙였다.


NHN 최인혁 포털서비스관리센터장은 “의학 ∙ 건강 정보는 생명과 직결된 부분으로 신뢰도와 전문성이 무엇보다도 중요하다”며 “향후 각 분야별 전문 의사를 참여를 확대하고, 다양한 분야에서 전문 기관과의 제휴를 통해 보다 믿을 수 있는 콘텐츠 제공에 최선의 노력을 기울일 것” 이라고 밝혔다.


한편, 네이버는 서울대학교병원과 제휴를 맺고, 질병 및 의학 관련 키워드 검색 시 별도 영역에서 관련 전문 ∙ 심층 정보를 제공하는 ‘건강 전문 검색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