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구글 앱스 리셀러 프로그램 출시
상태바
구글, 구글 앱스 리셀러 프로그램 출시
  • 강석오 기자
  • 승인 2009.01.15 1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글은 IT 업체들이 전세계 기업들을 상대로 구글 앱스(Google Apps)를 판매할 수 있도록 하는 리셀러 프로그램을 출시했다고 발표했다. 이에 따라 허가를 받은 리셀러들은 구글 앱스 프리미어 에디션(Google Apps Premier Edition) 재판매는 물론 고객 맞춤형으로 변경하고 지원할 수 있어 파트너 기업들에게 새로운 수익기회를 제공하는 동시에 구글의 인기 클라우드 컴퓨팅 서비스에 대한 접근성도 높일 수 있다.

데이브 기로워드(Dave Girouard) 구글 엔터프라이즈 사장은 “구글 앱스는 어떤 사업에서도 유용하고 가치 있게 사용될 수 있을 정도로 성숙 단계에 진입했다”며 “이 프로그램은 IT 솔루션 기업들이 자신들의 서비스에 클라우드 컴퓨팅을 쉽게 도입하고 더 많은 기업들이 신기술 시대로 이전하는데 도움 줄 것”이라고 평가했다.

구글은 리셀러들에게 교육, 지원, 영업 및 마케팅 툴을 제공하고, 이와 함께 구글 앱스를 고객의 사업 운영에 통합하는 툴에 대한 접근권도 제공할 예정이다. 리셀러들은 고객들과 직접 거래를 함으로써 더욱 밀접한 관계를 유지할 수 있다. 또 추가 서비스 및 지원을 묶어서 판매하는 것도 가능하다. 구글 앱스 고객들은 자사 사업 및 기술적 요구에 더욱 부합하는 서비스를 제공받아 더 큰 혜택을 입게 된다.

구글은 이미 전 세계 50여 개의 예비 파트너를 통해 리셀러 프로그램을 성공적으로 가동하고 있다. 구글 리셀러 프로그램에는 ▲ 풍부한 비즈니스 및 기술 정보를 제공하는 포털과 온라인 디스커션 그룹 ▲ 영업 교육, 기술 훈련, 고객 마케팅 자료 ▲ 기업 고객 유치, 엔드유저 공급, 관리, 보고 등을 위한 리셀러 툴 ▲ 디렉토리 동기화, 마이그레이션, 보고, SSO(Single Sign-On)를 위한 통합 API(REST 기반) 등이 포함돼 있다.

구글 앱스 리셀러 프로그램은 이제 전 세계 모든 기업에게 열려 있고, 잠재 리셀러들은 관련 경험과 신용도에 따라 평가를 받게 된다. 특히 SaaS 성향이 강하고 부가가치형 서비스와 솔루션 중심의 비즈니스 모델을 가진 기업들의 가입 신청이 권장되고 있는 상황으로 허가 받은 리셀러 가업들은 3월 말부터 관련 거래가 가능할 전망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