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켈PA, 산업용 오디오 시장 ‘출사표’
상태바
인켈PA, 산업용 오디오 시장 ‘출사표’
  • 강석오 기자
  • 승인 2009.01.14 10: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켈PA(대표 하재욱 www.inkelpasys.com)가 전관방송시스템 8000 시리즈를 앞세워 국내외 산업용오디오(Public Address) 시장에 출사표를 던졌다.

국내 산업용 오디오는 크게 전관방송시스템으로 불리는 PA 시스템과 전문 음향기기로 불리는 SR(Sound Reinforcement) 시스템, 그리고 각종 믹서(Mixer), 소스기기 등으로 구분돼 있으며, 최근에는 영상 보안 장비인 DVR(Digital Video Recorder) 시장까지 영역을 확대하고 있다.

인켈PA 관계자에 따르면 “시장 진출을 위해 2007년부터 신제품 개발을 위해 집중 투자를 해왔다”며 “올 상반기내에 영상 보안 장비와 음향 및 통신이 융합된 제품에서 부터 고급 음향(SR) 시스템까지 라인업을 확대하고 신모델 및 연구개발에 집중 투자해 3년 내에 시장 점유율을 50%까지 끌어올린다는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인켈PA에서 이번에 선보인 전관방송시스템 8000 시리즈는 전관방송의 기본방식인 매트릭스 방식의 시스템을 적용했으며, 시스템 랙(System Rack)의 연결 단자를 간편하게 설치가 가능하도록 설계해 시공 시간을 크게 개선했다.

특히 전관방송의 특성상 비상시에도 방송이 전파 될 수 있도록 대형 빌트인 챔버(Chamber)를 이용해 시스템 전체를 고온 및 저온 등 각종 환경 테스트를 거쳐 신뢰성을 크게 향상시켜 시스템의 품질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했다. 또한 일반적인 매장이나 강의실, 중소 규모의 컨퍼런스룸 등에 설치가 용이하고 앰프가 내장된 소형 포터블용 PA 장비와 트루 다이버시티(True Diversity) 방식으로 동시에 16개 채널 사용이 가능하고 수신감도 및 혼선이 없는 무선장비 시스템, 그리고 e러닝 시스템인 전자교탁 시스템도 함께 출시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