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꼼꼼하게 살펴보Go 알뜰하게 여행가Go”
상태바
“꼼꼼하게 살펴보Go 알뜰하게 여행가Go”
  • 김나연 기자
  • 승인 2009.01.13 15: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해는 해외여행을 반드시 가보고 싶다는 직장인 김민성씨(29세). 그러나 점점 악화되는 불경기로 인해 주머니 사정 역시 어려워져 해외여행은 고사하고 국내여행조차 힘들 것 같다. 하지만 김 씨는 해외여행에 대한 희망을 버리지 않고 있다. 얼마 전 온라인 상에서 다양하게 진행되고 있는 ‘공짜 및 알뜰 여행 이벤트’를 발견했기 때문.

온라인 상에서 여행 관련 이벤트들이 다양하게 진행되고 있다. 간단한 퀴즈 참여를 통해 무료로 여행을 갈 수 있는 기회를 잡을 수 있는가 하면, 여행 상품이나 항공권을 할인 받을 수 있는 이벤트도 마련돼 있다. 불경기 속 행운을 잡을 수 있는 온라인 여행 이벤트를 알아보자.

포털을 이용하면 해외여행을 공짜로 간다?

파란의 파란여행(http://tour.paran.com)은 500만원 상당의 여행상품권을 제공하는 ‘힌트보Go! 문제 풀GO! 여행가GO! 이벤트’를 다음달 28일까지 진행한다.(http://tour.paran.com/event/?categoryCD=A&areaCD=&mode=view&eventNo=114&p_eye=prom^com^log^eve^parantrip)

응모 방법은 해당 이벤트 페이지 내에 마련돼 있는 퀴즈를 풀면 되며, ‘힌트보기’를 누르면 쉽게 정답을 맞출 수 있다. 퀴즈 정답자 중 추첨을 통해 총 33명을 선정해 ▲100만원 여행상품권 ▲50만원 여행상품권 ▲20만원 여행상품권 등 푸짐한 상품을 제공한다. 또한 선착순 4명에게는 USB메모리를 증정한다. 당첨자는 3월 8일 공지사항 게시판에서 확인 가능하다.

또한 파란 여행에서는 파란 여행을 통해 항공권을 구매한 이용자가 더 저렴한 항공권을 발견 할경우, 차액의 300%를 현금으로 돌려주는 ‘최저가항공권 300% 보상제 서비스’도 실시하고 있다.

네이버의 여행에서는 로얄 캐리비안 크루즈와 싱가포르 관광청이 함께하는 ‘로얄 캐리비안 레전드호 퀴즈 이벤트’(http://travel.naver.com/event/2009/royalcaribbean/)를 다음달 1일까지 진행하고 있다.

퀴즈 이벤트에 참여한 후 이름과 이메일 등 연락처를 기입하는 방식으로 응모할 수 있으며, 정답자 중 추첨을 통해 ‘크루즈 여행권’ 등 푸짐한 경품을 증정한다. 또한 ‘로얄캐리비안 크루즈’ 홈페이지에 가입한 사람 중 101명을 추첨해 푸짐한 상품을 제공하는 ‘로얄캐리비안 크루즈 홈페이지 리뉴얼 축하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이 밖에도 다음의 여행에서는 국내외 여행, 숙박, 항공권을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는 ‘반짝특가’페이지를 별도로 마련해 서비스하고 있으며, 야후 여행에서는 주요도시 항공권을 최대 75%까지 할인해주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여행사 홈페이지 꼼꼼히 살펴보면 행운이 가득

내일여행은 홈페이지를 통해 마카오로 무료 여행을 떠날 수 있는 ‘마카오 공짜 금까기’ 이벤트를 마카오관광청과 함께 진행하고 있다.(www.naeiltour.co.kr/event/2008/20081211_macao/index.asp?page=&cmt_page=2&board_name=macau&number=3 )

오는 18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는 마카오에서의 놀거리, 먹거리, 머물거리 리스트 중 하고 싶은 아이템을 골라 투표하는 방식으로 참여할 수 있다. 추첨을 통해 마카오 무료 여행권을 비롯해 영화 예매권, 파리바게뜨 교환권 등을 증정한다. 이외에도 이벤트 페이지를 복사한 뒤 미니홈피나 블로그에 올리고 댓글을 다는 사람 중 추첨을 통해 30명에게 영화 예매권을 제공한다. 당첨자는 오는 23일 홈페이지를 통해 공지된다.

하나투어에서는 대만을 멋지게 홍보할 가족 기자단을 찾는 무료여행 이벤트를 오는 20일까지 진행한다.(www.hanatour.com/asp/contents/plaza/eb-00000.asp?board_code=V0010&hanacode=main_09_01 )

해당 이벤트는 멋진 여행기 솜씨와 홍보모델로서 끼와 열정까지 겸비한 3~4인 가족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응모방법은 가족사진, 소지한 사진기 기종, 가족 중 운영중인 블로그 주소 등 가족소개 글을 올리면 된다. 오는 22일 하나투어 닷컴 공지 및 개별 공지를 통해 가족 여행단을 선정하게 되며, 이벤트에 응모한 사람 중 추첨을 통해 ‘미이라3 황제의 무덤’ DVD를 증정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