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P플랫폼, 국산DB 알티베이스 ‘선택’
상태바
HP플랫폼, 국산DB 알티베이스 ‘선택’
  • 김나연 기자
  • 승인 2009.01.13 15: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HP BCS 플랫폼에 하이브리드DB 우선적 포팅
한국HP(대표 최준근 www.hp.co.kr)와 알티베이스(대표 김기완 www.altibase.com)가 차세대 솔루션 제공을 위한 전략적인 기술 협업 및 비즈니스 기회 확대를 위해 손을 잡았다.

양사는 고객의 다양한 요구에 부합하는 최적의 기능과 성능을 갖춘 솔루션을 공동 개발 및 제공하는 데 긴밀하게 협력한다는 내용의 양해각서(MOU)를 체결하고, 솔루션의 경쟁 우위를 바탕으로 보다 적극적으로 시장 선점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그 동안 한국HP와 알티베이스는 신한생명, 삼성카드, KTF 등의 IT 시스템 구축 프로젝트에 RAS(Reliability, Availability, Serviceability) 기능이 강화된 HP 플랫폼과 고성능·대용량 데이터 처리를 지원하는 하이브리드 DBMS를 제공하면서 손발을 맞춰왔다.

이번 제휴로 한국HP와 알티베이스는 보다 긴밀한 협력 기반을 다지고 제품의 성능 최적화를 위한 제품 패키지 및 애플리케이션 개발 등의 기술 협력과 함께, 타깃 시장 별로 다양한 마케팅과 영업 활동을 공동으로 펼쳐 나가게 된다. 또한, 시장 트렌드 및 비즈니스 환경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솔루션 패키지의 개발을 조속히 이행키로 하는 등, 가시적인 협력 방안을 지속적으로 모색하면서 비즈니스 기회를 확대해 나간다는 전략이다.

특히HP BCS(비즈니스 크리티컬 시스템) 플랫폼에 알티베이스의 하이브리드 DBMS와 같은 고성능·대용량 데이터베이스를 우선적으로 포팅할 수 있게 함으로써, 제품의 상호 연동을 통한 솔루션 기능 및 성능의 최적화를 보장할 수 있게 됐다. 양사는 이를 통해 기술력과 성공 경험을 기반으로 고성능과 안정성이 검증된 베스트 프랙티스 솔루션을 고객들에게 제공할 예정이다.

한국HP 전인호 전무는 “이번 제휴로 토종 DB를 위한 자사의 안정적인 하드웨어 플랫폼에 알티베이스의 고성능 데이터베이스 애플리케이션을 결합함으로써, 고객 비즈니스 환경에 맞는 안정적인 솔루션 제공과 비즈니스 기회 확대를 위한 또 하나의 전략적인 포석을 마련하게 되었다”면서, “앞으로 더욱 폭넓은 범위에서 비즈니스 협력 결과를 창출할 수 있는 공동 모델로의 진화를 가속화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알티베이스 김동일 전무는 “이미 하이브리드 DBMS와 HP 플랫폼의 안정적이고도 효과적인 운영은 국내 주요 증권 및 통신 분야는 물론 중국, 일본 등 해외에서도 여러 차례 입증된 바 있는 만큼, 이번 제휴가 다양한 분야에서 양 사의 시너지를 창출할 수 있는 구체적이고도 실질적인 협력 방안을 모색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하며, “가시적인 효과 창출을 위해 양 사는 통신 및 증권 분야에서의 시장 확대와 함께 제조 및 공공 분야에서 베스트 레퍼런스를 확보하는데 긴밀히 공조해 나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