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RM, 브로드컴에 ‘코어텍스-R4’ 공급
상태바
ARM, 브로드컴에 ‘코어텍스-R4’ 공급
  • 강석오 기자
  • 승인 2009.01.07 10: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RM은 브로드컴(Broadcom)이 블루레이(Blu-ray) 플레이어 칩을 위해 ARM 코어텍스(Cortex)-R4 프로세서를 채택했다고 발표했다.

코어텍스-R4 프로세서는 성능, 실시간 반응성 및 전력 효율성이 적절하게 결합된 프로세서로, 블루레이 플레이어를 비용 효율적으로 제공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저전력용으로 설계돼 플레이어가 대기 모드에 들어가면 완전한 전원 차단 기능을 지원한다.

포괄적인 소프트웨어 에코시스템이 코어텍스-R4 프로세서를 지원하고 있으며, 일관된 ARM ISA(Instruction Set Architecture)가 이 소프트웨어의 이식성을 용이하게 만들어 주기 때문에 ARM7TDMI 프로세서 기반 솔루션으로부터 원활한 소프트웨어 이식이 가능하다.

브로드컴 광대역통신그룹 댄 마로타(Dan Marotta) 수석부사장은 “차세대 설계에 코어텍스-R4 프로세서를 사용함으로써 브로드컴이 블루레이 플레이어를 개발하고자 하는 제조업체들에게 고성능, 저비용, 저전력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고품질의 저전력 제품을 제공하면서도 가격을 낮추는 것이 차세대 블루레이 기기의 성장을 가져오는 데 가장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ARM 마이크 잉글리스(Mike Inglis) 수석부사장은 “이번 계약으로 소비자 시장을 대상으로 하는 가정용 차세대 컨버전스 장비 분야에서 ARM의 입지가 보다 강력해질 것”이라며 “기능과 사용 편리성을 개선하는 동시에 비용을 줄일 수 있는 유연성을 필요로 하는 OEM사에게 ARM 코어텍스-R4는 ARM 커넥티드 커뮤니티를 통해 포괄적인 ARM 아키텍처 기반의 소프트웨어와 툴에 접근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업체들이 이를 가능하게 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고 덧붙였다.

ARM 코어텍스-R4 프로세서는 ARMv7 아키텍처 기반의 임베디드 시스템에 최적화된 첫 프로세서로 대량 생산용 및 임베디드 시스템에 특화된 애플리케이션을 대상으로 하고 있다. 시스템 개발자들은 이 프로세서를 통해 비용 및 소비 전력을 대폭 절약할 수 있으며, 비슷한 면적의 다른 프로세서보다 훨씬 우수한 성능을 제공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