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레인즈스퀘어, 파일서버 보안 솔루션 출시
상태바
브레인즈스퀘어, 파일서버 보안 솔루션 출시
  • 오현식 기자
  • 승인 2009.01.06 18: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브레인즈스퀘어(대표 강선근 www.secudrive.co.kr)는 파일서버 데이터 유출방지 및 보안 감사 솔루션인 ‘시큐드라이브 파일 서버(SecuDrive File Server, 이하 SDFS)’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SDFS는 파일서버에 위치한 데이터에 대한 작업로그를 감사함으로써 파일서버에 위치한 개인정보나 내부정보의 유출을 방지하게 된다.


파일서버는 중요 정보를 보관하고 있지만, 별도의 보안 관리가 적용되지 않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SDFS는 파일서버를 이용한 사용자간 데이터 공유, 사용자별 파일작업에 대한 로그 감사 등을 수행함으로써 파일 서버의 문서 작업은 기존과 동일하게 허용하면서도 효율적으로 유출 사고를 방지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별도 시스템 구축 없이 윈도우 2003 파일 서버에 소프트웨어만 설치하여 보안파일 서버를 구축할 수 있는 점이 장점으로, 파일서버 데이터의 로컬디스크 저장 금지, 인쇄 차단, 워터마킹 기능 등을 제공해 효율적으로 정보유출을 방지할 수 있다. 또 파일서버 데이터의 화면캡처 차단, 네트워크 전송, CD레코딩, USB메모리로의 복사금지 등의 기능도 제공한다. USB메모리로 복사될 경우, DRM 기능을 적용함으로써 외부 반출 시에도 정보유출이 되지 않도록 한다.


SDFS에 내장된 파일 서버 감사 기능은 응용프로그램이 파일을 읽을 때 생성하는 임시파일과 사용자 작업과 관련이 없는 로그는 저장하지 않고, 파일 작업별로 로그를 저장함으로써 보안감사를 효과적으로 수행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사고 발생시에도 신속하게 파일 유출 경로를 추적하는 것도 가능하다.


브레인즈스퀘어 강선근 사장은 “SDFS는 설치 및 사용이 용이하여 협업과 보안이 요구되는 건설사 합사, IT프로젝트 제안팀과 같은 TFT팀에 효과적이다”며 “공유 파일 서버에 회사 정보를 최대한 통합하고 파일 서버를 집중적으로 감시 및 통제함으로써 저렴한 비용으로 내부정보유출방지를 할 수 있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