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라데이타, 가트너 서버 평가 모델서 DW DBMS 1위
상태바
테라데이타, 가트너 서버 평가 모델서 DW DBMS 1위
  • 김나연 기자
  • 승인 2009.01.06 17: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테라데이타(대표 윤문석 www.teradata.kr)는 ‘ 2008 4사분기 가트너 서버 평가 모델(Gartner SEM: Server Evaluation Model) 툴킷 5’에서 DW DBMS 서버 부문 1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가트너 서버 평가 모델’은 DW DBMS 서버의 성능을 다각도로 평가하는 모델로, 최종 사용자가 중요 항목과 특정 범주에서 사용자 조직의 요구를 기준으로 평가할 수 있도록 설계됐으며, 업계 의사결정자와 전문가들의 참고 자료 및 DW 전략 수립에 중요한 자료로 사용되고 있다.

서버 조회 성능과 관리 성능은 DW 선택에 있어 핵심 기준으로, 신규 투자를 고려하는 경영진이 가장 먼저 확인하는 부분이며, 이번 평가를 통해 테라데이타는 플랫폼 제품군의 차별화된 성능을 다시 한번 입증 받게 됐다.

테라데이타의 제품 및 서비스 담당 랜디 리아 (Randy Lea) 부사장은 “테라데이타 제품과 경쟁사 DW 플랫폼들을 객관적으로 비교할 때마다, 자사 서버가 상세 평가에서 1위를 차지하고 있다”라며 “치열한 DW 시장 경쟁에서 이런 평가가 가지는 의미는 크며, 자사는 지속적인 투자와 혁신으로 DW 시장의 리더로서 지속적으로 발전해 가고 있다”라고 말했다.

한편, 테라데이타는 지난해 새로운 익스트림 데이터 플랫폼(Extreme Data Appliance)을 발표했으며, 이 제품은 테라데이타 데이터 마트 플랫폼(Teradata Data Mart Appliance), 테라데이타 DW 플랫폼(Teradata Data Warehouse Appliance), 테라데이타 액티브 엔터프라이즈 DW 플랫폼(Teradata Active Enterprise Data Warehouse platforms)을 포함하는 테라데이타 맞춤형 플랫폼 제품군에 추가되었다. 강력한 테라데이타 데이터베이스를 적용한 테라데이타 플랫폼 제품군은 기업 전체의 모든 분석 요구에서 검증된 테라데이타의 강점을 고객에게 제공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