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스트리아마이크로, 에너지 절감형 LED 컨트롤러 IC 출시
상태바
오스트리아마이크로, 에너지 절감형 LED 컨트롤러 IC 출시
  • 강석오 기자
  • 승인 2009.01.05 14: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통신, 산업, 의료 및 차량용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고성능 아날로그 IC 설계 및 제조기업 오스트리아마이크로시스템즈(지사장 박용정 www.austriamicrosystems.com)는 AS3693B 16 채널 LED 컨트롤러 IC를 통해 최신 세대의 LCD TV 백라이트를 위한 전문 LED 드라이버 및 컨트롤러 포트폴리오를 확장했다.

혁신적인 AS3693B LED 컨트롤러 IC는 최고의 명암비를 가진 초슬림형 LCD TV를 개발할 수 있도록 지원해 최고의 화질을 제공할 수 있다. 외부 FET 제어 컨셉과 LED 전력공급을 능동적으로 조정하는 전력 절감 특허 기술을 통해 시스템의 전력소모를 최소화시킨다.

이러한 기술을 통해 초박형 패널 설계가 가능하기 때문에 에너지 효율적인 TV 솔루션을 개발할 수 있다. AS3693B LED 컨트롤러 IC는 탁월한 화질을 위한 블록 디밍 제어(block dimming control) 기능을 구현하기 위해 LCD 화면과 LED 백라이트 유닛을 완벽하게 동기화시킬 수 있도록 특별히 설계됐다.

오스트리아마이크로시스템즈의 AS3693B 고정밀 LED 컨트롤러 IC는 16개의 LED 채널을 각각 0.5%의 전류 정확도로 관리한다. 현재 이것은 단연 업계 최고의 성능이다. 이러한 높은 수준의 정확도를 통해 현재 제공되고 있는 LCD 백라이트들에 대해 가장 정확한 색상 및 밝기 제어 기능을 구현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리버스 PWM과 같은 기능들은 백라이트 유닛의 다양한 LED 세그먼트들을 제어할 수 있는 완전히 새로운 실현 가능성들을 창출했다.

오스트리아마이크로시스템즈의 LED 백라이트 드라이버 마케팅 매니저인 마커스 루이돌트(Markus Luidolt)는 “리버스 PWM과 같은 최신 기능들을 시장에 신속하게 제공하기 위해 LCD 업계의 OEM 파트너 업체들과 긴밀하게 협력해 최신 LED 백라이트 솔루션인 AS3693B를 개발했다”며 “급성장하고 있는 시장에서 새로운 전력 절감 컨셉과 탁월한 전체 시스템 성능을 통해 혁신업체로서의 지위를 확보하게 돼 자랑스럽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