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울림정보기술, 다중 코어 프로세서 관련 특허 출원
상태바
어울림정보기술, 다중 코어 프로세서 관련 특허 출원
  • 오현식 기자
  • 승인 2009.01.05 13: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울림정보기술(대표 박동혁, www.oullim.co.kr)은 최근 ‘다중 코어 프로세스에서의 부하변화에 따른 실시간 프로세스 동적 할당 시스템 및 그 방법’에 대한 특허를 출원했다고 밝혔다. 특허 출원된 기술은 멀티코어 프로세서 운영 중 각 모듈의 코어 사용을 관리함으로써 성능 향상을 끌어내는 최적화 기술이다.


최근 보안 솔루션은 더 높은 성능에 대한 시장의 요구에 맞춰 하드웨어에서 고성능에 대한 수요를 지원하기 위한 멀티코어 프로세서가 사용되고 있는 상황. 어울림정보기술은 이러한 멀티코어 프로세서 환경에서 각 모듈들이 운영 중 동적으로 각 코어에 대한 사용을 관리할 수 있는 최적화 기술을 개발, 하드웨어 전체의 성능 향상을 끌어내고 있다.


어울림정보기술은 현재 이 기술을 일부 신제품에 적용되고 있으나 앞으로 다중 코어를 내장한 고성능 프로세서를 사용하는 ‘시큐어웍스(SECUREWORKS)’ 전 제품에 적용시킬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나아가 어울림정보기술은 기술개발을 통해 더 높은 성능을 안정적으로 제공할 수 있도록 통일시킬 계획이다.


어울림정보기술 박동혁 대표는 “그 동안 기존 제품들은 다른 제품들과 마찬가지로 프로세서의 자체 관리 기능에 의존하여 동작하도록 하는 방법을 사용해 왔으나, 이와 같은 보다 더 진보된 기술에 힘입어 같은 사양의 하드웨어를 채택한 제품들 보다 더 높은 성능을 안정적 제공할 수 있게 될 것이며, 앞으로 멀티 코어 프로세서 사용에 대한 진정한 이익을 실현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